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대만 우버 택시 어플 사용법 현금결제 하는 법

by jeaniel 2023. 11. 28.

오늘은 대만 우버 택시 이용 후기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대만도 우리나라처럼 시내는 버스, 지하철이 무척 잘 되어있지만 제가 있는 호텔이 역과  조금 떨어져 있어서 택시를 이용했는데요. 

지난번 일본 여행에서는 카카오택시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이용했는데 대만은 아직 카카오택시 가능 국가가 아니더라고요. 

 

대만 우버 택시 어플 포스팅 썸네일


대만 우버 택시 어플 사용법 

 

카카오T 택시를 이용하신 분이라면 우버 어플을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먼저 앱스토어, 구글스토어에서 우버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아마 UT라고 되어있을 거예요. 

 

대만에서도 우버 이용 시 한글로 편하게 호출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결제수단을 등록하면 바로 우버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택시처럼 자동결제와 후불결제(현금) 모두 가능합니다. 현금 결제 설정하는 법은 이따가 알려드릴게요. 

결제수단까지 등록하고 나면 바로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할 수 있어요. gps를 켜놓으면 자동으로 현재 위치로 설정됩니다. 

 

우버 결제 수단을 현금 결제로 바꿀 수 있다. 우버를 이용할 때 예상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도착지를 설정하면 결제 수단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현금 결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번 대만 여행에서 현금만 사용했기 때문에 우버도 현금 결제로 해놓고 기사님께 직접 돈을 드렸어요. 

공항가는 길이라서 혹시라도 택시가 빨리 안 잡히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금방 택시를 탔어요. 

타이베이 시내라서 그런지 확실히 택시들이 안 잡힐까 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버를 이용하면 예상 요금을 미리 알 수 있어요. 카카오T 블루택시처럼 빨리 오는 택시를 잡을 수 있는데 택시가 안 잡히면 돈을 더 내고 빠른 택시를 잡으시면 됩니다. 

예약 택시를 알아볼 수 있도록 차 번호판을 알 수 있어요. 제가 탄 택시 번호판 번호는 1038D었어요. 토요타 차라고 나오네요. 

확실히 다들 예약을 많이 하는 지 지나가는 택시들을 보니까 다들 예약 차량이더라고요. 

 

첫 우버 탑승 후기 

 

호텔 바로 앞에 택시가 많이 지나가긴 했는데 거의 다 예약차량이라 우버를 잡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무래도 타이베이 시내라서 그런지 일반 택시도 금방 오는 것 같았어요. 저는 우버를 예약하고 한 6분 만에 택시를 탄 것 같아요. 

 

한국 택시와 비슷한 대만 택시

 

제가 탄 택시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뒷좌석에 햇빛을 가릴 수 있도록 얇은 커튼이 있더라고요. 

아마 대만은 햇빛이 강한 편이라 자외선을 피할 수 있도록 커튼을 해놓은 것 같아요. 

창문에 얇은 커튼이 있어요. 밖이 안 보이는 커튼은 아니고 시스루 느낌의 커튼이에요. 

 

대만 택시는 자외선을 피할 수 있도록 창문에 커튼이 있다.

 

저는 시저 메트로 타이베이 호텔에서 타이베이역까지 갔는데 택시를 이용했는데 출근시간이라 그런지 많이 막히더라고요. 

▶이전글: 시저 메트로 타이베이 숙박 후기

한국돈으로 한 6천원 정도 나왔던 것 같아요. 어딜 가나 출퇴근 시간은 피하는 게 상책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버 이용은 처음이라 걱정했는데 이용 방법도 쉽고 해외에서 빠르게 택시를 잡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혹시라도 택시를 타다가 문제가 생기면 기사님 정보를 알 수 있으니 해외에서는 우버를 이용하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이상 대만 우버 택시 이용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