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12월 대만 날씨 옷차림 타이베이 여행 후기

by jeaniel 2023. 11. 27.

오늘은 대만 여행을 앞둔 분들을 위해 12월 대만 날씨, 옷차림 등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대만은 한국 겨울과 다르게 12월에도 날씨가 훨씬 더 따뜻한 편이에요. 그래서 현지 여행을 할 때 입기 좋은 옷차림 등 여러 팁을 소개해보겠습니다.

 

12월 대만 날씨 옷차림 포스팅의 썸네일


12월 대만 날씨 기온 

 

대만은 12월에도 한국처럼 춥지 않기 때문에 두껍게 껴입고 갈 필요가 전혀 없답니다. 

12월 기온을 캘린더로 가져와보았습니다. 아래는 타이베이 기준입니다. 

 

12월 대만의 기온은 한국만큼 춥지 않다.

 

대만은 12월 초부터 중순까지 최저기온 16도에서 최고기온 25까지 올라갑니다. 

한국에 비하면 거의 여름 끝무렵 정도의 날씨인데요. 체감상 대만 겨울은 추위는 전혀 없고 오히려 볕이 너무 세다는 점이었어요. 

 

12월 대만 최저 날씨는 16도이다.

 

중순~말일까지의 날씨는 12월 초보다는 춥긴 하지만 그래도 최저기온이 16도 밖에 되지 않아요. 

한국 겨울을 생각해서 패딩을 챙겼다가는 여행하실 때 엄청 더우실 수 있어요. 

저는 대만 여행 가기 전에 대만날씨를 알려주는 사이트를 참고했는데 accuweather에 들어가면 대만 날씨를 캘린더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대만 겨울여행을 갈 때 입기 좋은 옷차림을 추천드려 보겠습니다. 


대만 12월 여행 시 옷차림 

 

대만 여행은 처음이라 저도 옷을 어떻게 챙겨가야 할지 몰라 유튜브를 참고했는데요. 

대만 현지인은 12월에 긴 바지, 긴 옷, 코트를 입는 걸 추천한다고 하고 한국인은 가디건만 챙겨가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11월 말에 찍은 대만 사진
11월 말의 대만

 

11월 말에 찍은 대만 현지 사진입니다. 옷차림이 정말 다양한 편이에요. 

서양인들은 거의 반팔을 입고 다니고 대만 현지인은 옷을 두툼하게 입으신 분도 계셨는데 그래봤자 긴팔, 후드집업 정도로 입으셨더라고요. 

 

 

제가 대만에 갔을 때는 긴옷, 긴바지랑 가디건만 챙겨갔어요. 밤이 되면 쌀쌀하긴 한데 가디건 하나 입으면 딱 적당한 날씨였어요. 

오히려 낮에는 가디건 입기 너무 더워서 긴 옷, 긴바지만 입고 다녔답니다. 바지도 두껍지 않은 여름가을용 긴바지였는데 전혀 춥지 않았어요. 

12월에 다녀오시는 분들은 긴옷+가디건이나 반팔+경량패딩을 입어도 될 것 같아요. 

제가 다녀왔을 때는 매일 낮 온도가 23도~25도 정도라 정말 따뜻했어요. 그리고 대만은 비가 자주 오는 나라라서 바람막이 챙겨 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대만의 겨울 밤거리 사진

 

또 하나 말씀드릴 것이 있다면 대만은 겨울이라도 한국보다 자외선이 훨씬 더 강하기 때문에 선글라스나 모자를 꼭 챙겨가시길 바라요. 

사실 양산도 가져오긴 했는데 대만 현지인들은 양산을 거의 안 써서 저도 쓰지는 않긴했는데 모자는 필수인 것 같아요.

대만은 비가 많이 오는 나라라고 해서 비가 올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제가 갔을 때는 한번도 비가 내리진 않았어요. 

여러분들도 이 포스팅 보시고 대만 여행가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좋은 여행 되세요. 

 

▶대만 여행 준비: 이지카드 구매 및 사용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