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정보

쿠팡 로켓배송 교환 및 반품신청 절차 방법

by jeaniel 2020. 12. 6.

이제 곧 2020년도 끝나가고 새로 2021년을 맞이하기 위해 신년 다이어리를 쿠팡에서 구매했어요. 

다꾸용으로 함께 쓸 젤펜과 스티커도 같이 구매했는데요. 그런데 막상 제품을 받으니 완전 불량품이 도착했더라고요. 

오늘은 제 경험담과 함게 쿠팡 로켓배송 시 물품을 교환 및 반품하는 절차를 알려드리려 해요. 


문제의 불량 다이어리 ↓

 

쿠팡 로켓 배송으로 시켰던 문제의 다이어리

 

제가 받은 문제의 불량 다이어리입니다. 지금보니까 겉면 모서리도 찌그러져있네요. 안이 진짜 가관이었는데요. 

이상한 곳에 구멍이 뚫려져있지 않나, 잘못 인쇄된 부분도 있고 그냥 쓰기에는 도저히 안되겠더라고요. 

다행히 로켓배송으로 시킨 제품이라서 반품 및 교환도 아주 수월하게 할 수 있었는데요. 새로 교환한 다이어리는 괜찮겠지 싶어서 저는 환불 대신 반품 후 새 제품 교환으로 신청했어요. 

 

쿠팡 로켓배송 교환하는 방법 

 

먼저 쿠팡 앱에 들어간 후에 화면 하단의 '마이쿠팡'에 들어가주세요. 여기서 취소˙반품˙교환목록을 찾은 후에 교환할 목록을 

 

쿠팡 앱에서 교환 및 반품 처리하는 과정

 

제품을 교환하는 이유를 적어준 뒤에 교환 신청을 하면 끝나는데요. 로켓배송의 경우 당일날 바로 교환을 해야할 수도 있으니 미리 포장을 해두시는 게 좋아요. 

반품 신청하자마자 이렇게 바로 쿠팡에서 문자가 날라옵니다. 

 

당일 회수해간다고 날라온 쿠팡 문자

 

저는 바로 당일에 회수를 해가서 급하게 포장을 했어요. 예전에는 종이박스에다 해야했는데 요즘은 비닐재질의 쿠팡 포장지로도 포장가능해요. 

만약 집에서 쿠팡을 자주 사용한다면 새 제품과 반품제품이 혼동되어 잘못 가져가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어요(=제 경험담) 

기사님이 알아보기 쉽도록 포장박스나 포장비닐에 '반품(쿠팡)'이라고 크게 적어야 합니다! 

후기 

역시 쿠팡 로켓이라 그런지 제품을 회수하기도 전에 새 다이어리가 먼저 도착했어요. 

반품은 그날 새벽 4시에 기사님이 회수해가셨는데 역시 쿠팡 로켓이 스피드는 최고인 것 같아요. 근데 한가지 흠이 있다면..

새 제품 역시 또 불량품이 도착했습니다. 이번에 새로 받은 건 완전 겉면이 다 찌그러져있더라고요. 

반품절차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글에서 후기를 확인할 수 있어요..ㅎㅎ

요새 부쩍 쿠팡에서 물건을 시킬 때 사용감이 있거나 하자상품이 들어와서 그냥 네이버쇼핑 이용할까 생각이 들지만 당일배송과 무료반품 때문에 아직까지는 쿠팡에 더 마음이 가네요. 

쿠팡에서 교환이나 반품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