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정보

프룬 건자두 효능 및 하루섭취량, 주의사항

by jeaniel 2020. 12. 6.
프룬이란?

서양자두를 말린 것을 말하며 플럼(plum)과는 다른 자두로 유럽이 원산지이다. 일반적으로 서양자두의 씨를 제거하지 않은 채 건조시킨 것을 말한다.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서양에서는 오래 전부터 변비 개선을 위한 식품으로 이용해왔다.

오늘은 프룬의 효능과 하루섭취량 및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프룬 건자두의 효능 

 

 

 →변비예방

프룬의 가장 잘 알려진 효능으로는 변비 예방이죠. 잦은 설사 혹은 변비로 인해 치질에 걸린 사람들에게도 푸룬을 꼭 섭취해야 한다고 하죠. 건강한 장내 환경의 조성을 돕는 대표적인 성분으로 식이 섬유가 있는데 천연 프로바이오틱스라 불리는 푸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에 있는 노폐물과 유해균, 찌꺼기를 빠르게 체외로 배설시키고 음식물의 장내 통과시간을 단축시켜 변비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항산화 효과

프룬에는 폴리페놀같은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눈건강

프룬같은 경우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을 지키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푸룬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과한 양의 나트륨이 체내에 남아있지 않도록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며, 푸룬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DNA 손상을 막고 염증을 줄여주며 노화방지 및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그야말로 슈퍼푸드네요.

 

프룬은 하루에 섭취량이 얼마나 될까?

프룬은 하루에 몇 개 정도 섭취하는 게 좋을까요?

생방송 투데이 

 

프룬은 하루에 4~5알 정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프룬을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 

당분이 높은 말린 과일을 과하게 섭취할 경우에 당분 과다의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과다 섭취 시 소화 장애가 유발되어 설사를 하거나 배에 가스가 찰 수 있다고 하니 권장 섭취량만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푸룬이 몸에 좋다고 해서 너무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니 그 점을 주의하시며 섭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테일러) 테일러푸룬 건자두 250g x 4팩

COUPANG

www.coupang.com

 

넛츠앤 푸룬파우치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