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정보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전환 현금교환 알아보기

by jeaniel 2021. 1. 2.

새해나 명절시즌에 특히 많이 들어오는 백화점상품권. 우리 모두 현금이 최고라고 생각하지만 선물용으로 현금을 주는 것은 모양새가 안 나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상품권들 중에서 백화점 상품권이 선물로 특히 많이 들어온다. 오늘은 신세계상품권의 사용처 및 온라인 전환 방법 그리고 현금으로 교환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해보려 한다. 

 

 

신세계상품권은 5천원권, 1만원권, 5만원, 10만원권, 30만원권, 50만원권이 있고 구매처는 백화점이나 온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신세계상품권 오프라인 사용처 

<쇼핑>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SSG.COM, 신세계 면세점,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필드, 스타필드시티, 까사미아, 이마트 에브리데이

<외식>
스타벅스, 파미에스테이션, 베키아에누보, 뱅커스 클럽, 데블스도어, 보노보노, 올반, 자니로켓, 오슬로, 스무디킹, 빕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매드포갈릭, 피자헛, 비비고, 더플레이스, 아워홈, 불고기 브라더스, OLA, 채빛 퀴진

<호텔>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웨스틴 조선, 그랜드 조선 부산, 레스케이프 호텔, 포포인츠 바이쉐라톤, 신세계 영랑호 리조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코트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메리어트 판교, MEA 메리어트 여의도 파크센터, 파라다이스호텔(부산, 도고), 휘닉스 제주, 해운대 센텀 호텔,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레저/문화>
자유 CC, 이포 CC, 신세계 센텀시티 스파랜드, 신세계 센텀시티 아이스링크, CGV, 메가박스, 영풍문고, 교보문고, 한솔 오크밸리, 웅진 플레이도시

<병원 건강검진센터>
분당 차병원, 서울성모병원, 가천의대길병원, 을지대학병원, 을지병원, 강남을지병원, 의정부 성모병원

˙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확인해보기(링크이동)
위의 링크를 통해서 사용처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확인하기

신세계 상품권의 온라인 사용은 SSG 어플에서 SSG MONEY로 전환하여 쇼핑을 하거나 장을 볼 때 사용할 수 있다. 요즘같은 때에는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 것 같다.

 

※신세계상품권 SSG MONEY로 전환하는 법

1. SSG 앱을 켠다.

 

 

SSG 어플을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메인의 오른쪽 하단에 상품권 전환을 클릭해준다.

 

2. SSG MONEY 전환 신청하기

 

 

SSG MONEY 전환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상품권 정보를 입력하하라는 문구가 나온다. PIN번호는 신세계상품권 스크래치를 제거한 후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면 된다. 입력이 끝났으면 바로 SSG MONEY로 전환된다. 

 

신세계상품권 현금으로 교환하기

  신세계상품권은 전액을 현금으로 교환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권면금액의 100분의 60이상을 사용해야만 사용처에서 현금으로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1만원권의 경우 100분의 80이상을 써야 현금으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만약 전액을 현금으로 바꾸고 싶다면 중고거래를 이용하거나 상품권 거래소에서 직접 바꾸는 방법이 있다. 중고거래는 사기위험이 있으니 상품권 거래소에 직접 방문하여 현금으로 바꾸는 것을 추천한다. 거래소마다 수수료가 조금씩 다르며 상품권 거래소의 위치는 네이버나 다음 검색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나같은 경우 명동에 있는 상품권 거래소를 자주 이용했었다. 

아니면 이보다 더 간편하게 현금으로 교환하는 방법도 있다. SSG PAY 앱을 이용하여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이다. 신세계상품권을 SSG MONEY로 교환한후에 이를 본인의 계좌로 송금하는 방법이다. [SSG PAY 어플 실행→고객센터→SSG MONEY 환불신청]을 하여 본인의 계좌로 송금할 수 있다. 이 때 차감되는 수수료는 금액마다 차이가 있는데 환불 신청 메뉴에서 수수료를 얼마나 떼는지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 신세계상품권의 사용처와 현금교환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