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코로나

4월 15일 거리두기 해제 발표: 노마스크는 언제 시행될까

by jeaniel 2022. 4. 15.
실내외 마스크는 써야하지만 거리두기는 사실상 해제! 

 

 

 

오늘은 거리두기가 해제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 소식을 반기시는 분들도 계실 거고 반대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개인적인 의견을 말하자면 저는 거리두기 해제에 찬성하는 입장입니다. 예전처럼 마스크 품절대란이나 백신이 없는 것도 아니고 지금은 누구나 마스크, 자가키트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고 어쨌든 상황이 예전보다 나아진 만큼 거리두기를 없애는 것이 더 옳은 선택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렇다면 거리두기가 해제된 일상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먼저 거리두기 조치에서는 사적모임의 인원과 영업시간이 제한되었는데요. 이제는 영업시간과 사적모임 인원을 제한하는 조치가 없어졌습니다. 또한 영화관 내에서는 팝콘, 콜라 등 취식을 하는 것이 불가능했지만 이제는 영화를 보면서 취식이 가능해졌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만 제외하면 예전 일상으로 돌아간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작년 거리두기 2.5단계는 어땠을까? 

 

[1월 16일 발표] 거리두기·5인이상 모임 금지 31일까지 연장

2021년 1월 16일 발표 - 사회적 거리두기 31일까지 연장 오늘 오전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이 발표되었습니다. 현행 거리두기 단계가 이달 31일까지 2주 연장되었습니다. 또한 5인 이상 모임금지와 2

jeannielee.tistory.com

 

찾아보니 작년 거리두기 2.5단계였을 때의 상황을 적어놓은 포스팅이 있더라고요. 이때는 3단계를 해야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였는데요. 이때는 카페에서 테이크아웃만 가능하고 식당도 일찍 문을 닫다보니 배달을 시켜먹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홍대나 강남 거리도 사람이 없어서 스산함이 느껴질 정도였는데요. 

 

마스크 착용 언제까지 하나?

 

일부에서는 실내를 제외하고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안 써도 되지 않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실내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지침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그렇지만 아마 곧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도록 바뀌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