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코로나

얀센 부스터샷 일정은? 효과 부작용 후기 알아보기 (+부스터샷 뜻/의미)

by jeaniel 2021. 10. 20.
얀센 백신 효과 거의 없다?



현재 미국에서는 얀센 백신이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 기간 동안 효능이 크게 떨어졌다는 연구가 나왔습니다. 미국 공중보건소의 연구 조사에 따르면 얀센 백신의 코로나19 감염 효과가 3월 기준 88%에서 8월 기준 3%까지 떨어졌다고 합니다. 3%까지 떨어진 거면 사실상 얀센 부스터샷이 필수가 되었다는 말인데요.


※부스터 샷 뜻은?
부스터샷은 이미 백신 접종을 끝냈다 하더라도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떨어질 경우 추가 접종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한편 이미 얀센으로 백신 접종을 맞은 사람들 중 부작용 증세를 겪었던 이들은 부스터 샷에 대해서 걱정하는 입장입니다. 얀센 백신 접종을 한 이들 중 고열, 근육통, 두통, 심장 두근거림, 오한 등의 증상을 겪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일부 얀센 백신 접종자들의 경우 코로나 예방 효과가 떨어졌다는 소식에 부스터 샷 접종을 하루빨리 맞기를 희망하는 이들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화이자 백신을 맞았지만 1,2차 때 부작용 증세를 전부 겪었던 지라 추가 접종이 필요하다고 하면 엄청 공포스러울 것 같습니다. 특히 화이자 2차 접종 후 머리가 깨질 것 같은 두통을 겪었기 때문에 엄청 공포스럽네요.


한편 일각에서 얀센 백신뿐 아니라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모두 1년 이내에 부스터 샷을 맞아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는데요. 그 이유는 코로나19 백신의 효능이 6개월~1년 정도만 지속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이렇게 평생 코로나 백신 주사를 맞으면서 살아야 하는 것은 아닌지 너무나 걱정되네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례에 없던 새로운 바이러스이다 보니 종식 여부도 알 수가 없네요ㅠ 사실 올해 안으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전문가들이 코로나는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고 말하니 너무 무섭습니다. 코로나 없는 세상이 오길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