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정보

(맵찔이를 위한) 초간단 계란찜 불닭볶음면 레시피

by jeaniel 2020. 10. 1.

나는 '맵찔이'면서도 스트레스 받을 때면 매운 걸 꼭 먹어줘야 하는 맵찔이다. 

모처럼의 불금이라 매운 음식과 함께 좋아하는 드라마를 보면서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계란찜 불닭볶음면을 해먹기로 했다. 

 


필요한 재료 

불닭볶음면 

계란 2알+물+소금+후추

 


계란찜 같은 경우 한 때 인터넷에서 유행했던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초간단 레시피로 만들어주었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계란찜 만들기 

 

 

 

일단 계란 두 알을 먼저 풀어준다. 

 

 

 

다음에 물을 넣고(계란이랑 비율이 맞게) 간을 하기 위해 소금과 후추도 넣어준다. 

다 넣어주고 다시 쒜낏쒜낏. 

계란찜을 더 맛있게 해주려면 파도 조금 썰고 해주면 좋겠지만 초간단 자취요리인지라 기본만 넣어주었다ㅋ 

 

 

 

다음에 비닐랩을 씌워주는데 혹시 모를 위험한 상황(?)을 대비해서 젓가락으로 랩 구멍을 송송 뚫어준다. 

 

예전에 팝콘 먹으려고 전자레인지 사용했다가 집에 불을 낸 경험이 있어서 트라우마 떄문에 구멍을 엄청 뚫어주었다..ㅎ

여러분들도 랩 씌우고 꼭 구멍 뚫는 거 까먹지 않아야 한다!

 

 

 

인터넷에서 한 대로 3분에 맞췄는데 조금 덜 익어서 다시 1분 더 돌려주었다. 

전자레인지는 3분 30초~4분 돌려주면 좋을 것 같다. 

 

 

 

완성된 계란찜. 

 

맛은 있었는데 똥손인 내가 찍은 사진이라 그런지 약간 허접해보인다ㅋ

그래도 5분 컷 가능한 초간단 음식이니 자취요리로써는 계란찜만한 게 없다. 

계란찜 식을까봐 걱정하면서 급하게 끓인 불닭볶음면ㅋㅋ

 

 

계란찜 식을까봐 급하게 끓인 불닭볶음면ㅋㅋ

중간에 물 버리고 찬물로 헹궈주면 면발이 더 쫄깃쫄깃해진다. 

 

맵찔이를 위한 계란찜 불닭볶음면 완성!

 

불닭볶음면을 처음 먹었을 때가 고등학생이었는데 벌써 10년 다 되어가는데도 아직도 불닭볶음면의 매운 맛은 적응이 안 된다. 우유랑 같이 먹기도 하고 우유를 넣어서 먹기도 해봤는데 개인적으로 계란찜이랑 같이 먹는 불닭볶음면이 가장 맛있다. 

 

치즈 덕후인지라 치즈도 한 장 깔아주고 다시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주었다. 그러면 치즈가 스르륵 녹아서 치즈면이 완성된다. 볶음깨도 더 넣어서 같이 먹어주면 더더욱 맛있다. 

 

매운 거 잘 못 먹는 분들 계란찜이랑 같이 불닭볶음면 해먹는 걸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