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정보

에어팟 안드로이드 호환성 정리 ft. 갤럭시 연결 방법

by jeaniel 2022. 3. 25.

오늘은 에어팟 프로와 안드로이드 기기의 호환성에 대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에어팟프로와 갤럭시 폰과도 함께 써보고 삼성노트북, LG 노트북에도 연결해서 사용해보았는데요. 1년 넘게 사용해보면서 느낀 에어팟 안드로이드 호환성 후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에어팟 안드로이드 기기 호환성은? 

 


맨 처음 갤럭시 폰을 사용하면서 에어팟 프로를 사용했을 때 첫 한 달동안은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갤럭시 폰에서는 배터리 잔량을 확인 못하지만 무료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그런데 아이폰을 쓰고 나서야 에어팟 프로와 갤럭시를 같이 사용하는 것이 얼마나 불편한 지 비로소 깨달았어요.

 

현재 사용중인 에어팟 프로 사진

 

사실 배터리 잔량보다도 더 불만이었던 것은 갤럭시에 연결된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하루에도 수 번 확 꺼져버리고 갑자기 켜지는 등 이상(?) 증세가 나타나더라고요. 제가 사용하는 에어팟 프로의 문제가 아니었다는 것은 아이폰을 사용하고 나서야 알았어요. 아이폰을 쓰기 시작하면서는 이런 증상을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답니다.

 

 

삼성 노트북과의 호환 문제는 더 심각한데요. 갤럭시는 그래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꺼지는데 삼성 노트북의 경우에는 사용 중 갑자기 연결이 확 끊어지더라고요

이쯤도면 아이폰을 쓰고 맥북을 사용하라는 애플의 큰 그림인가 싶을 정도로 호환 문제가 정말 심각했어요. 그래서 지금도 삼성 노트북을 사용할 때는 줄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어요.

 

갤럭시와 달리 아이폰에서 바로 에어팟 정보가 뜬다. 에어팟 프로는 안드로이드 호환이 잘 되지 않는다.

 


그리고 갤럭시 쓸 때는 몰랐는데 에어팟프로랑 아이폰이랑 자동 연동이 되니까 바로 배터리 확인을 할 수 있다는 점도 너무 편하더라고요. 애플 제품은 정말 애플 기기끼리만 써야지 호환성도 좋고 편리한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결론은 에어팟 프로 안드로이드와 호환 좋지 않음입니다. 


에어팟 안드로이드 연결 방법 

 

에어팟과 안드로이드 연결 방법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아이폰 연결하는 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전에 제가 작성한 갤럭시 폰과 에어팟 연결 방법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갤럭시 폰에서도 배터리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까지 정리해놓았습니다. 

 

갤럭시 에어팟 호환, 연결방법 (feat. 배터리 확인)

며칠 전 지인으로부터 에어팟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이미 애플에서 삼성으로 넘어온 지 오래라 삼성 제품(갤럭시 폰, 버즈, 갤럭시 탭)을 주로 쓰고 있는데요. 사실 갤럭시 버즈 같은 경우에는

jeanniele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