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정보

갤럭시 에어팟 호환, 연결방법 (feat. 배터리 확인)

by jeaniel 2021. 1. 17.

며칠 전 지인으로부터 에어팟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이미 애플에서 삼성으로 넘어온 지 오래라 삼성 제품(갤럭시 폰, 버즈, 갤럭시 탭)을 주로 쓰고 있는데요. 사실 갤럭시 버즈 같은 경우에는 버즈 플러스부터는 갤럭시 웨어러블(Galaxy Wearable)을 통해 상세 설정이 가능한데요. 애플같은 경우는 같은 애플제품에서만 호환성이 좋기 때문에 갤럭시 폰에서 에어팟을 쓰는 경우 호환성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오늘은 에어팟 갤럭시 연결 방법과 호환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제가 선물받은 에어팟 제조년월은 2020년 3월로 비교적 최신(?)이라고 할 수 있지만 사실 에어팟 1세대입니다. 현재 에어팟 프로 3세대까지 나온 마당에 에어팟 1세대의 설명은 무의미한 것 같아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갤럭시 버즈만 써오다가 에어팟을 보니 케이스부터 생김새까지 확실히 차이가 크더라고요. 왜 콩나물이라는 별명이 붙여졌는지 알 것 같은 생김새네요. 착용 모습은 에어팟이 버즈보다 더 간지(?)나지만 버즈를 오랫동안 써와서 그런지 착용감은 버즈가 더 좋았습니다. 


갤럭시 S20와 에어팟 연결

 제 핸드폰은 갤럭시 s20입니다. 저희 어머니 핸드폰인 갤럭시 s9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연결에 성공하였으니 s20가 아니더라도 갤럭시 폰에서 아래의 방법으로 연결이 가능할 겁니다.

우선 핸드폰 설정에서 블루투스를 켜주세요. on으로 바꿔주어 연결가능한 디바이스를 찾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바로 근처에 에어팟 케이스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페어링모드로 바뀔 때까지 눌러줍니다. 그러면 곧 연결가능한 디바이스에 AirPods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 요청 문구에서 "AirPods 디바이스를 연결할까요?"가 보이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갤럭시폰 에어팟 호환 & 버즈와 에어팟 비교 

 에어팟 1세대와 버즈를 비교하는 것이 좀 그렇긴 하지만 음질적인 부분은 확실히 갤럭시 버즈가 더 좋았습니다.  상세설정같은 경우도 버즈는 갤럭시 웨어러블을 통해 설정이 가능하고 블루투스에서도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에어팟같은 경우 어플에서 에어팟 배터리를 다운받아야 배터리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갤럭시 유저가 에어팟을 사용하는데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아이폰 프로맥스 12와 해당 에어팟을 연동해보았는데요. 페어링한 후 연결을 하면 배터리 잔량을 확인가능합니다. 확실히 애플 기기끼리 연결하니 훨씬 더 호환성이 좋았습니다. 갤럭시폰으로 에어팟을 사용하는 것보다 아이폰에서 갤럭시 버즈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편합니다. 왜냐하면 갤럭시 버즈 플러스부터는 아이폰에서도 "Galaxy Wearable" 앱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1. 삼성 갤럭시 폰은 역시 버즈가 가장 편하다!

2. 편리함, 호환성: 삼성 폰으로 에어팟 사용 << 애플 폰으로 버즈 사용(단, 버즈 플러스 이후부터)

 

이상 갤럭시에서 에어팟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