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정보

[10월 25일] KT 먹통 인터넷 통신 장애 이유는 설정오류 때문?

by jeaniel 2021. 10. 25.

2021년 10월 25일

 

 


10월 25일 오전 11시 경에 KT 통신 오류가 나서 인터넷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그때 온라인 수업을 듣고 있었는데 갑자기 연결 오류가 났습니다. 인터넷이 안 되니 우리 집만 이런 것인지 확인할 방법도 없고 114에 전화를 걸었지만 통화량이 많아 연결도 안 되고 엄청 답답했네요. 잠깐 그러다가 말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거의 20분 정도를 아무것도 하지 못했습니다.

저야 온라인 수업을 듣고 있어서 그나마 큰(?) 피해는 없었지만 통신 장애로 인해 피해를 보신 분들이 정말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현재 인터넷 상위 검색어에도 KT, KT 통신장애 등이 올라와있네요. 뒤늦게 인터넷 기사를 통해 확인해보니 11시 20분부터 거의 40분 동안 먹통이 되었다고 하네요.

 

 

 

 

KT 통신 먹통된 이유는?


어떤 기사에서는 설정 오류때문이라고 말하는 가 하면, 다른 기사에서는 대규모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것이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가장 최신 기사에 따르면 "KT 측은 초기 디도스로 추정했으나 면밀히 확인한 결과 라우팅 오류를 원인으로 파악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새벽도 아니고 하필이면 오전 11시에 이런 일이 일어났으니 정말 심각한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일부 식당에서는 신용카드 결제가 불가능했으며 줌 수업도 끊기고 피해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한편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는 네티워크 이상 징후간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40분 동안 인터넷이 안 되니 할 것도 아무것도 없고 한편으로는 "인터넷 없는 시대에 절대 못 살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40분이면 그리 길지 않은 시간임에도 정말 답답하더라고요. 이정도면 정말 KT에서 보상을 해줘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