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정보

아이패드 iOS 15 업데이트 달라진 점은? 홈화면 위젯, 사파리 차이 사용 후기

by jeaniel 2021. 9. 27.

오늘은 아이패드 ios 15 업데이트를 하고 달라진 점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ios 15 업데이트가 가능해졌습니다. iOS 15 부터는 새로운 집중모드 기능과 페이스타임 기능 향상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특히 향상된 페이스타임 기능을 통해 통화하는 상대방과 음악 감상을 함께 하거나 화면 공유를 할 수 있고 인물 모드, 공간 음향을 통해 바로 앞에서 대화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하네요. 요즘 같은 비대면 시대에 정말 유용한 기능이네요. 

 



 

거두절미하고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OS 15 업데이트 전>

 

 

 

우선 업데이트 전 홈 화면 사진입니다. 각 어플 간의 간격이 그다지 넓지 않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업데이트 진행 후에는 홈 화면이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iOS 15 업데이트 후>

 

 

 

화면에 시계, 캘린더, 날씨, 지도 등의 위젯이 추가되면서 구성이 완전 망가진(?)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무엇보다 어플 간의 간격이 너무 넓어져서 당황스러웠습니다. 제 머릿속에서는 '아, 어떻게 해야지 깔끔하게 정리할까'였습니다. 저는 핸드폰도 그렇고 여러 어플을 화면에 두는 것보다는 필수 어플만 두고 안 쓰는 어플은 함께 묶어서 파일을 만드는 타입인데요. 그래서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어플 사이 간격이 넓은 것은 제가 어찌할 수 없는 영역이기 때문에 위젯을 왼쪽 정렬하여 나름 각을 맞춰주었습니다. 화면이 어플, 위젯 등으로 꽉 차서그런가 바탕 사진이 좀 이상해보이네요..ㅎㅎ 조만간 좋은 사진을 찾아서 홈 화면 사진을 바꿔줘야겠습니다. 

 

 


 

업데이트 후 Safari 

 

 

 

 

iOS 15에서는 한 손으로 사파리 탭 제어를 하기 쉽도록 개선했다고 하는데요. 전체 어플을 확인하거나 탭 이동 등 확실히 전보다 탭을 관리하기가 편리해졌습니다. 저는 원래 크롬을 사용했는데 업데이트를 한 후부터 Safar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를 할 때 텍스트 키보드를 사용하기가 쉬워져서 아주 만족스럽네요. 

 

지금까지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iOS 15 업데이트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