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정보

유튜브 프리미엄 장점 정리: 유튜브 뮤직, 광고 제거 등

by jeaniel 2022. 2. 28.
1년 고민해보고 이용한 유튜브 프리미엄 후기 및 장점

 

하루에 유튜브를 이용하는 시간이 길다 보니 자연스레 광고 보는 시간도 길어지더라고요. 매번 인기 영상을 볼 때마다 광고를 스킵하는 것도 귀찮고 유튜브 뮤직이 좋다는 평이 많아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해보기로 했어요. 원래는 지x 뮤직을 사용했는데 로그인 과정에서 자꾸 튕기고 자기 멋대로 로그아웃이 되더라고요. 또 저는 해외 음악을 자주 듣는 편인데 유튜브에서 뮤직에서는 감상 가능한 곡이 지x 뮤직에서는 음원을 들을 수 없는 경우가 많았어요. 무튼 이런 저런 이유로 고민 끝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기로 했답니다.

 

 


먼저 프리미엄을 구매하게 되면 가장 큰 장점으로는 모든 유튜브 영상에 광고가 붙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광고 스킵할 때는 몰랐는데 광고 없이 보는 게 얼마나 편한지 이제야 알겠더라고요. 저처럼 평소 유튜브 보는 게 취미인 분들이라면 이 기능만으로도 프리미엄을 구매할 가치가 있다고 장담합니다. 광고 보느라고 시간 허비할 일 없이 바로 보고 싶은 영상을 볼 수 있다는 게 이렇게 편한 지 몰랐네요.

 

 

 

 


두 번째 장점으로는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튜브 뮤직에서는 맞춤 동영상이 있는데 신기하게도 제 재생목록을 보고 제가 좋아할 만한 노래들이 맞춤으로 뜨더라고요. 또한 라이브 음원도 들을 수 있어서 특정 가수의 노래를 더 생동감 있게 들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그리고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해서 다른 앱을 실행하면서 동시에 유튜브 뮤직을 들을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기능은 웬만한 음원 어플에서 가능한 기능이기도 하죠. 유튜브 뮤직만의 장점으로는 음원을 들을 수도 있고 '노래/동영상'을 선택해서 뮤직비디오와 함께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모든 음원이 다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세 번째 유튜브 프리미엄의 장점이라고 하면 오프라인으로 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와이파이로만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큰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이용 요금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10,450원입니다. 참고로 첫 가입 시에는 한 달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통신사 혜택으로 3개월간 무료로 사용했는데 써보니 한 달 약 1만 원에 이런 기능들을 누릴 수 있다면 충분히 구매 값어치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소에 유튜브를 자주 이용하고 음악감상이 취미라면 유튜브 프리미엄 구매하는 것도 괜찮은 생각이라는 결론이 드네요! 이상 유튜브 프리미엄 구매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