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내돈내산 리뷰

코스트코 해주냉면 매운 냉면 덕후들에게 추천!

by jeaniel 2021. 5. 12.
매운 냉면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추천 냉면 - 해주 냉면 by 코스트코 

 

매운 냉면 좋아하는 제 입맛에 딱이었던 취향저격 냉면을 소개해보겠습니다. 해주 냉면은 잠실에 있는 냉면 맛집인데 코스트코에서 팔더라고요. 이미 드신 분들의 후기 글을 보니 인생 최고로 매운 냉면, 먹으면 혀가 얼얼함 등의 리뷰가 많았는데 대체 얼마나 맵길래 그럴까 너무 궁금했어요. 

 

 

 

코스트코에서 파는 해주냉면은 1개에 총 4인분의 양이 들어있습니다. 육수와 절임무, 특제소스, 마법양념, 면으로 구성되어있는데 마법양념이 해주냉면의 치트키랍니다. 거의 끓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만드는 방법은 무지 간단해요. 

 

해주 냉면 조리 방법 
1. 육수는 찬 물에 해동
2. 면은 손으로 풀어준 뒤 끓는 물에 40초 정도 
3. 면을 찬물로 여러 번 헹구고 물기를 빼줌 
4. 양념장과 육수를 물기를 뺀 면에 넣음

 

 

 

저는 처음에 시간 조절을 잘못해서 면을 1분 30초 끓여줬는데 확실히 조리법에 나온대로 40초에 딱 맞춰서 끓였을 때가 가장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면에 있는 물기를 확실히 빼주는 거 절대 까먹으시면 안됩니다! 물기를 쫙 뺀 면에 절임무와 소스, 육수를 부어주면 해주냉면이 완성됩니다. 잠실 해주 냉면에 가본 적은 없지만 조리 냉면인데도 이렇게 퀄리티가 좋다니 정말 맛있었어요. 

 

 

 

마법양념이 정말 매워요. 정말 정말 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운 거를 좋아하지만 너무 매운 거는 못 먹는다 하시는 분들은 매운양념을 다 넣을 필요는 없답니다. 매운양념 소스를 대략 3분의 2만 넣어줘도 충분히 매워요. 

 

 

 

저는 참기름 좋아해서 참기름도 한 스푼 넣어주고 볶음참깨를 솔솔 뿌려주었어요. 과연 맛은 어떨까요? 

 

 

 

와 제가 먹어본 밀키트 냉면 중에서 가장 맛있습니다. 해주 냉면이 티비에도 여러번 나왔다고했는데 확실히 방송에 나올만한 맛인 것 같아요. 일단 양념도 양념인데 육수 자체가 달지 않아서 국물이 깔끔하고 면발도 쫄깃해서 양념, 육수, 면발 3박자가 딱 맞는 것 같아요. 매운 냉면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냉면이랍니다. 

 

이상 오늘의 내돈내산 해주 냉면 리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