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대만 환전 팁 금액 얼마 비용 후기

by jeaniel 2024. 3. 8.

오늘은 대만 여행을 앞두고 대만 환전 팁을 공유해보려 해요. 
제가 대만 자유여행을 하면서 하루에 쓴 비용과 함께 얼마를 환전하면 좋을 지 꿀팁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환전 팁 내가 느낀 점!  

 
대만도 카드가 되는 곳이 많긴 하지만 야시장이나 로컬 식당을 갈 계획이라면 카드보다는 현금을 넉넉하게 챙기는 것이 좋은데요. 
 

 
대만달러는 보통 은행에서 환전할 경우에는 이중 환전으로 되더라고요. 그래서 우리나라돈→미국달러→대만달러 이렇게 환전됩니다. 
그래서 저는 머니박스라는 환전소에서 대만돈으로 바로 환전을 했습니다. 요즘은 트레블월렛도 많이 쓰시는 것 같은데 현지에서 atm 찾기도 번거로울 것 같아 그냥 미리 돈으로 환전해서 갔습니다. 
 

머니박스 홍대 환전 예약 환율로 환전 후기

오늘은 머니박스 홍대점 이용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지난 번 엔화와 달러를 환전하고 이번에는 대만달러로 환전하러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머니박스 홍대 환전 후기

jeannielee.tistory.com

 
머니박스 홍대점 홈페이지(링크)에서 미리 예약 환율을 걸어둬서 방문했습니다. 사실 대만은 엔화나 미달러만큼 큰 변동은 없는 것 같긴 합니다.
아니면 은행에서 미달러로 환전을 하고 대만 현지 공항에서 환전을 하는 방법도 있어요.
이중환전이 복잡해보이기는 하지만 요즘은 달러 환전할 때 은행어플에서 수수료 우대도 있어서 웬만한 환전소보다 나은 것 같아요.
 

 
저도 지난 번 대만 여행에서 현지 타오위안 공항 환전소에서 환전을 했는데 수수료도 그렇게 비싸지 않더라고요. 
동네 근처에 환전소가 있다면 미리 대만 달러로 환전하는 것이 베스트일 것 같습니다.
 

대만 환전 얼마 하는 게 좋을까?

 
예전 대만 여행 2박 3일 총 경비는 얼마나 들었는지 포스팅(대만여행 총경비)을 한 적이 있는데요.
그때 교통비까지 포함하여 하루 7만원 정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보통 2박 3일이나 3박 4일 정도 다녀올 계획이라면 1인당 30만원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단, 쇼핑 제외)
 

 
밥값도 웬만한 식당은 1인분에 만원을 넘기는 곳이 없어서 한국물가보다는 확실히 저렴하다고보시면 될 것 같아요. 
까르푸에서도 친구, 가족 줄 간식도 잔뜩 샀는데 10만원을 넘기기 힘들더라고요. 카드랑 현금이랑 같이 사용할 예정이라면 하루 현금 8~10만원 정도를 예산으로 잡으시면 넉넉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대만 환전 팁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