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정보

네이트온 PC 버전 다운로드 및 이모티콘 설정 방법

by jeaniel 2020. 11. 14.

오늘은 네이트온 pc 버전 다운로드 및 이모티콘 설정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네이트하면 네이트뉴스나 네이트판보다 사실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엄청 핫했었죠!

인스타그램의 조상격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ㅋㅋㅋㅋ

뉴스나 판을 볼 때만 네이트를 들어갔는데 회사에 들어가니 네이트온으로 회사 메신저를 쓰더라고요! 

저뿐만 아니라 대부분 지인들도 회사 메신저를 네이트온으로 사용하고 있네요ㅎㅎ

네이트온 pc 버전 다운로드 

nateonweb.nate.com/

네이트온 : 함께하는 일이 쉬워진다

편리한 메신저는 기본,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한 네이트온과 만나보세요.

nateonweb.nate.com

네이트온 pc는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됩니다. 

 

 

요즘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네이트온 창이 예쁘게(?) 바뀌었어요. 

꼭 카톡하는 느낌이 드네요ㅋㅋ 모바일로도 안드로이드나 애플스토어에서 네이트온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트온으로 휴일날 회사공지가 올 때도 있어서 모바일은 무조건 필수죠!ㅋㅋ (쉬는 날 공지오는거 정말 너무 싫네요..)

 

네이트온 이모티콘 직접 설정하는 법 

다음은 네이트온 이모티콘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려 합니다. 

사회초년생 때는 이모티콘을 쓸 일이 거의 없었지만 회사 동기나 (회사 다니는)친구와 네이트온으로 대화할 때 웃긴 이모티콘은 필수죠ㅋㅋ 처음에는 직접 설정하는 법을 몰라서 다른 사람 이모티콘 줍줍하기 바빴는데 요즘은 시간 남을 때마다 웃긴 이미지 찾아서 이모티콘 설정하는 재미에 빠졌네요ㅎㅎ

그럼 지금부터 이모티콘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트온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네이트온 검색해서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보이는 화면에 [부가서비스]가 보이실 겁니다. 

[부가서비스]를 클릭해주세요!

 

2. 사용자이모티콘 들어가기 

 

 

[부가서비스]에서 [사용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정말 다양한(!) 이모티콘들이 많이 있어요. 웃긴 이모티콘, 귀여운 이모티콘 등등 다양한 이모티콘들을 무료로 저장하시면 됩니다ㅎㅎ 일단 이모티콘을 저장하고 나서 네이트온 창을 다시 켜주세요~

 

 

 

 

 

이모티콘 이미지를 클릭하고 이모티콘 추가를 누르셔서 저장된 파일을 클릭하시면 이름 설정을 한 후 이모티콘 설정이 완료됩니다! 처음에 이모티콘에 재미들려서 친구나 회사동기 이모티콘 줍줍하고 사용자 이모티콘에서 설정한 이름 그대로 저장해서 이모티콘 만들다가 흑역사도 생성했더라죠..

 

 

 백종원 화난 표정 짤이 갑자기 튀어나오질 않나..

완전 신입이었을 때라 갑자기 백종원이 나와서 심장이 내려앉는 느낌.......

지금 생각해보니까 너무 웃기네요ㅋㅋ

 

제 지인의 지인 이야긴데 현무라는 회사랑 거래하다가 현무를 이걸로 저장하는 바람에 거래처랑 대화할 때 저 사진이 튀어나왔다는 웃픈 이야기가........ㅋㅋㅋㅋㅋㅋㅋㅠㅠㅠㅠㅠㅠㅠ

저라면 밤에 이불킥 몇 번은 했을 것 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이모티콘 저장할 때는 / 를 붙이거나 숫자 1 을 붙여서 저장해야 이모티콘이 뜬금포로 튀어나오는 불상사를 막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네이트온 다운과 이모티콘 설정방법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