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일본 여행 준비 PCR 해제 비짓재팬 등록하기

by jeaniel 2023. 5. 24.

요즘에는 항공권에서 특가 상품이 많이 나와 주위에서 일본 여행을 가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 6월에 후쿠오카 여행을 앞두고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일본 여행 관련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일본 코로나 규제 완화, PCR 해제! 

 

작년에 다녀온 삿포로 사진

 

저는 작년 12월 초에 삿포로(여행 후기글)에 다녀왔는데 당시만해도 코로나 규제가 정말 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 우리나라는 코로나 방역 규제가 어느 정도 풀린 상황이었는데 일본은 아직도 규제가 철저했답니다. 

무비자 입국은 가능하긴 했어도 3차 백신 접종 증명서 혹은 PCR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 했습니다. 

또한 현지 가게나 음식점을 들어갈 때는 발열체크가 거의 필수였고 모든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 다녔답니다. 

당시 마스크를 안 썼던 사람들은 서양 관광객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네이버 여행정보에서 확인한 일본 입국 조건
출처: 네이버

 

그러나! 23년 4월 29일부터 일본 입국 조건 시 백신 접종이 필수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 여행을 위해 백신 접종을 맞거나 PCR 검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비짓 재팬을 등록할 때에도 코로나 관련 항목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비짓재팬 이란? 

 

 

비짓 재팬을 처음 들어보신 분들이라면 이게 뭔지 생소하실 텐데요

작년 일본 여행을 계획하면서 다녀오신 분들 글을 보니 비짓 재팬을 꼭 미리 등록하라는 말이 많았습니다.

visit japan이란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입국 수속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짓재팬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렇게 한국어로 번역되어있습니다.

 

한국어로 변환된 비짓재팬 웹사이트 화면
출처: visit japan website

 

사실 비짓 재팬을 등록하라는 이유가 바로 저 패스트 트랙(검역 절차) 때문이었는데요.

검역 절차에서 미리 등록을 했기 때문에 QR코드만 보여주면 되기 때문이었죠.

현재는 코로나 관련 절차는 빠지고 입국심사, 세관신보, 면세 구입 등을 적으면 된다고 합니다.

세관신고 할 때 종이로 작성하는 줄에서 대기하는 것이 싫다 하시는 분들은 비짓 재팬에서 등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작년 삿포로에 다녀왔을 때는 공항에서 종이로 세관신고 하는 줄이 길지 않았었는데요.

그래서 비짓 재팬을 통해서 온라인 작성이 더 어려우신 분들은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빠른 수속을 원하는 분들은 VISIT JAPAN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한국어 변환이 가능하여 어렵지 않게 작성할 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