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kt 로밍에그 일본 수령 방법 사용 후기

by jeaniel 2023. 6. 6.

지난번 삿포로 여행에서 kt 로밍에그를 처음 사용했는데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그래서 이제 얼마 남지 않은 후쿠오카 여행에서도 에그를 사용하기로 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삿포로 다녀왔을 때 사용한 kt 로밍에그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일본 여행 KT 로밍에그 후기 

 

kt 로밍에그는 휴대용 보조배터리처럼 생긴 와이파이 공유기랍니다. 

제가 이전에 작성한 삿포로 여행 kt 포켓 와이파이 후기를 보시면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긴 것만 보조배터리같은 게 아니라 실제로도 보조배터리 겸용으로 사용 가능했어요. 

 

삿포로 여행 때 공항에서 로밍에그를 수령한 사진

 

공항에서 kt 로밍에그를 수령하고 반납하는 방식이랍니다. 

또한 돼지코 어댑터도 필요하면 무료 대여해 주기 때문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혹시라도 데이터가 모자르면 어떡하지, 잘 안 터지는 건 아닌가 등등 걱정을 했었는데 아무 문제없었답니다. 

그리고 일본도 한국처럼 워낙 공용 와이파이가 잘 되어있기 때문에 딱히 데이터를 많이 사용할 일도 없었습니다. 

 

 

 


내가 느낀 kt 로밍에그 장단점 

 

다만 포켓 와이파이의 단점을 꼽으라면 두 가지를 꼽을 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유심과 로밍과는 달리 수령과 반납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사실 이것 때문에 번거롭다고 생각해서 실제로 유심이나 로밍을 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솔직히 저는 수령과 반납은 별로 번거롭지는 않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대기가 너무 길다는 것이었어요.

특히 저는 미리 대여신청을 했지만 현장에서 대여하시는 분들과 똑같이 줄 서서 기다렸답니다. 

수령하는 줄과 대여신청하는 줄을 따로 구분해놨으면 좋았을 텐데 그 점이 아쉬웠어요. 

 

공항에서 kt 로밍에그를 반납하는 곳

 

두 번째 단점은 이동의 자율성이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로밍과 달리 로밍에그는 공유기 근처에 있어야 와이파이가 터지기 때문에 개인활동을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저도 이 점 때문에 이번 가족여행에서는 kt 로밍에그를 2대 신청하였습니다. 

2대를 빌린다고 해도 한 대당 하루 3,300원밖에 안 하니 금액적인 부담이 전혀 없더라고요. 

지난번 여행에서 로밍에그+해외로밍 서비스를 사용했을 때보다 저렴하답니다. 

기기도 한 대당 최대 5개 기기를 동시 사용할 수 있어 너무 좋더라고요. 

요즘은 옛날과는 달리 핸드폰, 태블릿, 노트북 등등 전자기기를 다양하게 가지고 다니잖아요. 

그래서 이렇게 여러 대를 동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kt 로밍에그 globalroaming kt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국가별로 금액이 다른데 일본의 경우 일 3,300원에 5기가(이후 저속 사용)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 글을 참고해 보시고 여행 때 로밍에그와 로밍, 유심 중 어떤 걸 사용할지 선택해 보시길 바라요. 

이상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