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DDP 전시 추천 팀 버튼 특별전 할인 입장료 굿즈 관람 후기

by jeaniel 2022. 7. 30.

며칠 전 ddp에서 열린 팀버튼 특별전에 다녀왔습니다.

팀 버튼 감독의 영화를 좋아해서 꼭 가보고 싶은 전시회였는데요. 역시 가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나 만족스러웠어요.

그럼 지금부터 관람 후기와 함께 예매권, 할인 정보 등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DDP 전시 팀 버튼 특별전 관람 후기 

 

 

DDP 팀 버튼 특별전은 M1에서 하고 있는데요. 대중교통 이용 시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번 출구쪽으로 오시면 돼요. 

팀 버튼 특별전은 내부 사진 촬영은 불가하고 전시를 보고 나오면 팀 버튼 엽서, 퍼즐 등 굿즈를 구매하는 곳과 포토존이 나옵니다. 

 


팀버튼 전시 티켓 1만 원에 구매한 방법

 

 

팀 버튼 특별전 예매 가격은 성인 기준 2만원, 청소년 1만 5천 원, 어린이 1만 3천 원입니다.

저는 마켓컬리에서 구매하여 2인에 2만원을 사서 만 원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를 했습니다. 위메프에서도 1인 성인 기준 1만원에 예매 가능합니다

마켓컬리 혹은 위메프에서 입장권을 구매하면 50% 할인이 적용되어 1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팀 버튼 전시회 후기 

 

저는 팀 버튼 감독 특유의 으스스하고 기괴스로운 캐릭터와 이야기를 참 좋아하는데요

. 뭔가 아이들을 위한 동화라기보다는 성인동화같은 느낌이랄까?

전시되어있는 캐릭터들도 눈에 못이 박힌 소년이라던가 눈이 여러 개 달린 여자, 아버지에게 잡아먹힌 굴소년 등 귀엽다기보다는 잔인한 캐릭터들이 많았는데요.

 

ddp m1에서 열린 팀버튼 특별전

 

그런데 저마다 가진 스토리가 있어서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었어요. 

전시회 사이사이 상영관처럼 꾸며져있는 공간이 있는데 거기서 단편 영화처럼 애니메이션 영상이 상영되더라고요.

특히 저는 오이스터보이 이야기가 제일 재미있었어요. 한국에서는 굴소년이라고 하네요. 

사람 아버지와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굴 소년은 머리가 굴이고 몸에서도 바다의 비릿한 냄새가 나는데요. 그의 아버지는 굴이 정력에 좋다는 의사의 말에 아들을 잡아먹고 맙니다. 

 

입구에 있는 포토존 풍선처럼 생긴 팀버튼 전시물

 

이런 상상력과 창의력은 정말 어디에서 나오는 걸까요? 팀 버튼이 그동안 만든 캐릭터들과 그림들을 보면서 이 사람은 찐 천재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보이로 끝나는 캐릭터들이 많은데 스텐스 보이, 벌룬 보이, 오이스터 보이 등 재미있는 캐릭터들이 많았어요. 

 

 

전시회를 보고 나서 많은 분들이 후기에 남겼듯 팀 버튼 감독의 영화를 찾아서 다시 한번 보고 싶었는데요.

영화화되지 않고 책으로만 나온 이야기들도 있다고 하던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책도 구매해보려고요. 

 

팀 버튼 특별전 굿즈 및 포토존 

 

콘센트가 꽂힌 전자 개미 거미가 벽을 뚫고 나오는 모습

 

전시를 다 보고 나오면 특별전에서 만난 캐릭터들의 모형과 함께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평일날 갔는데도 사람이 정말 많아서 몇몇 포토존은 줄을 선 후에 사진을 찍을 수 있었네요. 주말에 가면 사람이 정말 많을 것 같으니 평일에 가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눈에 못이 박힌 캐릭터 팀 버튼의 캐릭터 전시물

 

팀 버튼 캐릭터들이 그려진 엽서, 포스터, 퍼즐, 다이어리, 포토북, 스티커 등등 관련 굿즈들을 파는 곳이 마련되어있었는데요. 정말 특이한 굿즈들이 많아서 하나 사 오고 싶더고요. 

 

팀 버튼 굿즈점에서 파는 포스터

 

정말 볼거리도 많고 여운도 남는 전시였습니다. 팀 버튼 감독의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 모두 만족할만한 전시인 것 같습니다.

서울 볼만한 전시회 찾는 분들에게 ddp에서 하는 팀버튼 특별전 완전 강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