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정보

아이폰 꿀팁 애플워치 심박수 알림 설정

by jeaniel 2022. 7. 20.

애플워치에서 심박수를 감지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긴 했지만 최근에서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애플워치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유용한 기능인 것 같아 오늘 애플워치 심박수 알림 설정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애플워치 심박수 설정하는 방법 알아보기 

 

 

먼저 아이폰에서 건강 앱을 실행해주세요. 건강 앱은 하트 모양으로 되어있는 기본 어플인데 이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옵니다. 얼마나 걸었는지, 잠은 얼마나 잤는지 등 건강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본 어플입니다. 여기서 심박수를 알 수 있고 불규칙한 심장 박동이 있을 때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에서도 하트 모양의 건강 앱을 실행한 후에 심박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건강 앱을 실행하시면 아이폰에서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이 보이실 거예요. 걸음, 수면, 심박수 등 건강과 관련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아직 심박수 설정을 안 하신 분이라면 홈 화면 하단에 있는 [검색]에서 [심장]을 클릭하신 후 심박수 기능을 설정하세요. 

 

 

 

아이폰 애플워치 심방세동 감지 기능이란. 

 

애플워치를 통해서 심방세동을 감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심방세동이란 무엇일까요? 저도 처음 들어본 단어인데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뜻한다고 합니다. 애플워치에서 심방세동을 감지할 경우 사용자에게 알람을 보내 이를 알린다고 합니다. 

 

 

 

 

 

 

건강을 챙기거나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애플워치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기본 어플인 건강 앱에서 현재 심박수, 휴식기 심박수, 걷기 평균 심박수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를 사용하기 전까지는 스마트워치를 굳이 비싼 돈 주고 살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었는데 지금은 너무나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운동하거나 운전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는 운전할 때 핸드폰으로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데 그러다보면 폰으로 음악을 바꾸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런데 애플워치에서 음악도 바꿀 수 있고 운동할 때도 심박수, 걸음 수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까 애플워치를 구매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