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정보

아이폰 사진 콜라주 앱 추천 :: 네이버 라인 어플 있으면 OK!

by jeaniel 2021. 11. 17.
아이폰 사진 콜라주 만드는 법
단축어 or 유료앱 쓸 필요 없어요!

 


갤럭시 유저 생활을 청산하고 얼마 전 아이폰13 mini로 갈아탔습니다. 원래 아이폰 유저여서 갤럭시에서 아이폰을 적응하는데는 별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갤럭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던 기능들이 아이폰에서는 기능이 없거나 유료 어플을 사용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사진 콜라주 기능이었는데요. 아이폰에서는 기본 편집 기능으로 콜라주를 사용할 수 없더라고요.


<콜라주 기능 사용할 수 있는 앱 - LINE Camera>




삼성 갤럭시의 경우 기본 설정에서 콜라주를 손쉽게 만들 수 있지만 아이폰의 경우 콜라주 기능을 만드려면 단축어를 사용하거나 어플을 사용해야 하더라고요. 어떤 어플은 콜라주를 만드는데 워터마크가 들어가서 그걸 없애려면 돈을 내야 된다고 하질 않나, 단축어로 콜라주 기능을 만드는 것도 너무 복잡했어요.

 

 

그러다가 발견한 어플이 바로 'LINE Camera'였는데요. 앱 리뷰를 보니까 네이버 블로거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어플이더라고요. 콜라주는 물론 썸네일 만들기, 동영상 편집까지 되기 때문에 아이폰 유저 블로거에게는 정말 구세주같은 어플이었습니다. 레이아웃도 손쉽게 할 수 있고 스티커나 글씨를 넣는 기능으로 썸네일도 만들 수 있어서 무척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더라고요. 갤럭시에서는 기본으로 사용하는 어플을 아이폰에서는 돈 주고 사려니까 아까웠는데 이런 좋은 어플을 발견할 수 있어서 사막에 오아시스를 찾은 느낌이었네요.

우선 라인 카메라의 가장 좋은 점은 무료 콜라주 어플 이용시 붙는 광고가 없다는 점입니다. 또한 콜라주의 경우에도 사진 비율에서부터 사진을 몇 장을 넣을 건지, 어떤 모양으로 콜라주를 만들건지를 선택할 수 있어서 다양한 콜라주를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좋은 기능을 무료에 사용할 수 있다니 역시 네이버 짱.


이런 식으로 하단에 그림을 보며 레이아웃을 지정할 수 있고 사진 비율도 정사각형부터 4:3 등 다양하게 있는데다가 문구와 스티커도 추가할 수 있더라고요. 저처럼 콜라주 기능이 꼭 필요한 아이폰 유저분들이라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인 것 같습니다!


네이버 라인으로 만들어 본 콜라주 사진.


콜라주 기능을 찾고 계신 분들이나 블로그를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어플인 것 같습니다 :)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