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정보

아이폰 음악검색 어플 샤잠 갤럭시도 가능

by jeaniel 2022. 8. 22.

길거리나 카페에서 우연히 들은 노래가 뭔지 궁금하신 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음악을 검색해주는 어플 샤잠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아이폰에서는 기본 어플로 있는 앱이며 갤럭시에서도 다운 받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예전처럼 힘들게 노래 찾을 필요 없음!

Shazam: 노래찾기어플 이용하기  

 

노래찾기 어플 샤잠

 

샤잠(Shazam)이라는 노래 찾기 어플인데 아이폰에서는 기본 어플로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이것도 폰 바폰인 건지 저는 아이폰 13인데 기본으로 깔려있지 않고 다운로드하여 사용했는데 아이폰 유저인 지인은 기본 어플로 깔려있다고 합니다. 

일단 샤잠의 가장 최고 장점은 유명 노래의 경우 검색한 지 거의 1초만에 노래를 찾아준다는 것입니다. 

또한 시리를 사용해서 샤잠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시리를 부른 후에 "이 노래 뭐야?"라고 물어보면 시리가 샤잠을 통해 음악을 찾아준다고 합니다. 


아이폰에서 Shazam 이용하기

 

아이폰에서 샤잠 앱이 있다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어센터에 들어간 후 샤잠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설정해주는 것인데요. 제어 센터에서 샤잠 아이콘만 바로 누르면 사용이 되게끔 해보겠습니다. 

  • [설정]> [제어 센터] 

 

아이폰 제어센터에서 항목 추가하기 제어센터에서 음악 인식을 추가한다.

 

아이폰 설정을 통해 [제어 센터]를 들어간 후 밑으로 쭉 내리다 보면 샤잠 이모티콘과 함께 [음악 인식]이 있습니다.

샤잠 아이콘을 +하여 제어센터에 추가를 해주시면 제어센터에서 바로 샤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어센터는 오른쪽 상단바를 내리면 나옵니다. 여기서 추가된 샤잠을 누르시면 노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길에서 들리는 노래, 핸드폰에서 듣는 노래 등 노래가 들리면 바로 샤잠을 이용해주시면 되는데요. 몇 초만에 바로 음악을 찾아준답니다. 

 

샤잠 이용 시 보이는 화면 샤잠이 음악을 듣고 노래를 찾아준다.

 

샤잠에서 찾은 노래는 애플뮤직에서 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뮤직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바로 전곡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가끔 생소한 음악이나 리믹스(?)같은 음악은 전혀 다른 곡을 알려주긴 하지만 거의 90% 이상은 정확하게 해당 곡을 찾아주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노래 찾기 앱을 따로 쓰지 마시고 샤잠을 이용해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