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정보

아이폰 카메라 잘 찍는 방법 사진 격자 설정 인물모드 활용 꿀팁

by jeaniel 2022. 8. 9.

오늘은 아이폰 카메라로 사진을 잘 찍고 계신 분들을 위한 꿀팁을 몇 가지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저처럼 블로그를 하는 분이나 인스타그램 활동을 활발히 하시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참고해서 꿀팁 얻어가시길 바라요!


꿀팁1.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하기


먼저 소개해드릴 꿀팁 첫 번째는 아이폰 기본 카메라 설정에서 격자로 설정하는 방법인데요. 사진을 정말 잘 찍는 친구에게 어떻게 해야 너처럼 핸드폰으로 잘 찍을 수 있냐고 물어보니 자기는 항상 격자로 설정해서 사진을 찍는다고 하더라고요. 격자 설정이 뭔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캡쳐 사진을 가져와보았습니다.


이렇게 격자로 설정하면 수평, 수직을 맞추기 쉬워서 전신 사진을 찍을 때 훨씬 더 사진을 예쁘게 찍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격자 설정을 하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아이폰 [설정]-[카메라]에 들어가주세요. 카메라에서 [구성에 있는 [격자]를 초록색으로 on 시켜주면 격자 설정이 완료됩니다!


아이폰 음식 사진 찍을 때 인물사진 활용하기


먹스타그램을 하거나 음식 사진을 잘 찍고 싶다하시면 인물사진을 활용하시면 되는데요. 일반 사진으로 찍을 때보다 훨씬 더 선명하고 색감이 잘 담겨서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하시는 분들 중에서 인물사진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보정 하나도 없이 아이폰 기본 카메라에서 인물사진으로 찍은 떡볶이 사진인데 굉장히 먹음직스럽게 사진이 잘 찍히더라고요. 식당, 맛집 리뷰 하시는 분들 중 아이폰을 쓰시는 분이라면 인물사진 활용하는 거 강추합니다!




망원시장 가서 아이폰 기본 카메라로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 구도도 하나도 모르고 똥손으로 유명했는데 그래도 이 정도면 잘 나왔다고 생각이 드네요^^

이상으로 아이폰 카메라로 사진 잘 찍는 꿀팁이었습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