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정보

이마트24 무인편의점 첫 방문 후기 술, 담배 판매 가능 여부

by jeaniel 2022. 7. 4.

오늘은 처음 무인편의점을 이용해본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요즘은 무인가게들이 정말 많지만 편의점이 무인으로 운영되는 곳은 처음이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무인편의점 술, 담배 판매 여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마트24 무인편의점 후기 시작해보겠습니다.


무인편의점 첫 방문 in 수원 컨벤션센터

 

수원 컨벤션센터에 있는 이마트 24 무인편의점

 

제가 간 곳은 수원컨벤션센터에 있는 이마트편의점이었는데요. 

편의점 안 으로 들어가려면 카드나 삼성페이가 있어야 안으로 들어갈 수 있더라고요. 요즘 무인 가게에서 물건을 훔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확실히 이렇게 보안을 해놓는 게 맞는 것 같아요.

다만 아이폰 유저인 저는 삼성페이가 없기 때문에 카드가 없으면 씁쓸하게 집에 돌아가야 한다는 점. 제가 갔을 때는 삼성페이만 됐는데 지금은 애플페이도 가능할 수도 있겠네요.

 

신용카드로 인증을 한 후 들어갈 수 있음 편의점 입구에 카드를 대는 곳이 있음

 

매장 안은 굉장히 쾌적했습니다. 무인 편의점이라고 해서 방치된 게 아니라 오히려 더 관리가 잘 되어있고 깔끔했습니다.

밤에 가서 그런지 삼각김밥 같은 냉동식품은 한 두 개밖에 없었고 안에 전자레인지, 뜨거운 물 나오는 정수기도 다 있었어요. 

 

 

 

술, 담배 무인 편의점에서는 판매 X

 

예상하셨겠지만 당연히 무인편의점에서는 술, 담배를 사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누구나 살 수 있는 위치에 술, 담배가 있으면 미성년자들이 살 수도 있으니까요 수원컨벤션센터에 있는 무인 이마트편의점에서도 아예 주류 코너가 자물쇠로 잠겨져있더라고요. 밑 종이 안내문에는 '사람 근무 시에만 판매'라고 쓰여져있었습니다.

지난번 일본여행을 갔을 때는 자판기에도 술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한국과 달리 누구나 쉽게 주류를 살 수 있더라고요.

 

주류는 꺼내지 못하도록 자물쇠로 잠궈놓았다.

 

찾아보니까 일본에서는 미성년자 구매자가 처벌을 받는 구조라고 하던데 우리나라도 당사자가 처벌받는 걸로 바뀌었으면 하네요.

우리나라도 애꿎은 사장님이 처벌을 받을 게 아니라 당사자인 미성년자 구매자가 처벌을 받았으면 하네요.

무튼 결론은 무인편의점에서는 술, 담배 구입이 불가능하고 점원이 있어야만 신분증을 제시하여 술담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셀프 계산대에서 알아서 계산하고 나가면 된다.

 

이제 물건을 다 사고 구매할 때는 내가 직접 셀프로 계산하면 됩니다. 셀프계산대에서 상품 바코드를 찍고 결제하면 끝입니다.

참 간편하죠?

무인편의점에서도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코로나 이후로 편의점, 카페뿐만 아니라 식당들도 비대면으로 주문할 수 있는 곳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누구에게는 편리한 시설이 될 수도 있겠지만 기계를 다루는 데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에게는 불편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럼 무인으로 운영되는 이마트 24 편의점 첫 방문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점 관련글▼
 - 네이버페이로 편의점 결제할 때 할인 적립받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