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정보

KTX 할인 예매 방법 취식 가능 여부 등 총 정리

by jeaniel 2022. 7. 11.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주 ktx를 탔던 후기와 함께 할인 예매 방법부터 취식 가능 여부 등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ktx 할인상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청소년드림
2. 힘내라 청춘
3. 맘편한 KTX
4. 다자녀 행복 

 

ktx 할인상품은 위와 같이 크게 4가지 할인상품이 있습니다. 먼저 청소년 드림의 경우 만 24세까지 적용되며 10%에서 30%까지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다음은 힘내라 청춘 상품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힘내라 청춘의 경우 대상은 만 25세부터 만 33세까지 적용되며 최대 40%까지 좌석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맘편한 ktx 상품의 경우 임산부와 임산부와 동행하는 보호자 1명을 대상으로 일반실 가격으로 특실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자녀 행복 상품의 경우 만 25세 미만의 자녀 두 명 이상을 둔 회원이 사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최소 3명 이상일 경우 사용 가능한 상품이라고 합니다. 

 

 

 

저는 공항철도를 타고 서울역에서 내려 경부선 ktx를 탔습니다. 워낙 길치라서 길을 헤매다가 제시간에 못 타는 거 아닌가 걱정했는데 ktx 타는 곳이 표시되어 있는 안내판이 곳곳에 있어서 쉽게 열차를 탈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가는 곳마다 여기저기에 ktx 타는 방향이 잘 표시되어 있어서 무사히 열차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서울역에 편의점 말고도 간식거리를 살 수 있는 매점이 많았는데요. 코로나 이후로 처음 ktx를 타다 보니 열차 안에서 취식이 가능한지 잘 몰라 찾아보니 이제는 열차 내부에서도 취식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이제 영화관에서도 팝콘을 먹을 수 있고 열차에서도 취식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간 것 같은 기분이네요! 단, 음식물을 섭휘한 후에는 바로 마스크를 다시 착용해야 합니다! 

 

 

ktx를 타러 가는 길에 보니 던킨도너츠도 있고 단팥빵도 팔고 간식거리들을 파는 곳이 많더라고요. 경부선 ktx를 탔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저는 힘내라 청춘을 이용해서 ktx를 예매했기 때문에 저렴한 금액으로 열차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할인 상품이 있으니 여러분들도 ktx 타실 때 할인 가능 상품을 알아보시고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상 ktx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