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강남역 데이트 코스] 일상비일상의 틈 , 디즈니 덕후들에게 추천!

by jeaniel 2022. 3. 29.
강남 무료 전시 「일상비일상의틈」

 

오늘은 지난 주말에 방문한 강남의 볼거리 '일상비일상의틈'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볼만한 전시회가 어디 없을까 하고 블로그를 찾아보다가 강남에 디즈니 전시회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디즈니 캐릭터를 좋아하기도 하고 이외에도 층마다 테마별로 각각 다른 전시를 하고 있다고 해서 방문해보았습니다. 

 

 

홍대에 sk텔레콤이 만든 T 팩토리가 있다면 강남에는 lg유플러스가 만든 일상비일상의틈이 있답니다. mz 세대를 위한 복합문화공간이라고 하는데 1층부터 2층은 전시, 브랜드 팝업 행사 등이 있고 3층은 독립출판물, 4층은 필름 스튜디오, 5층은 lg유플러스 체험공간이 있고 맨 꼭대기 층에는 루프탑이 있어요. 테마별로 나뉘어있어서 볼거리가 상당했답니다. 

 

디즈니 팝업스토어 

 

먼저 저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던 디즈니 팝업스토어부터 소개해보겠습니다. 디즈니 포토존과 함께 귀여운 디즈니 캐릭터 소품들이 있답니다. 

 

 

인형, 피규어, 퍼즐부터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하더라고요. 게다가 lg유플러스 고객이라면 20% 할인을 해준다고 해요. 하지만 저는 kt 통신사를 쓰고 있어서 아쉽게도 할인 적용이 안 되었네요. L

 

 

 

제가 좋아하는 디즈니 캐릭터 미키마우스 인형도 있네요. MZ 세대뿐만 아니라 디즈니 덕후라면 호불호 갈리지 않고 모두 좋아할 만한 팝업스토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2022년 1월만 되었어도 무조건 구매했었을 곰돌이 푸 행복 다이어리. 공부도 안 하는데 공책만 보면 필기하거나 일기를 끄적이고 싶은 충동이 일어나는 것 같아요. 

 

 

 

곰돌이 푸 인형과 요즘 유행하는 풍선이 있네요. 저도 살짝궁 사진을 찍어보았는데 부끄러워서 포스팅에는 올리지 않았답니다^^ 

 

 

 

탐났던 디즈니 키보드와 디즈니 마우스. 뭔가 디즈니 캐릭터 있으면 가격이 더 비쌀 거라고 생각했는데 일반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 가격과 차이가 없더라고요. 디즈니영화 ost도 나오는데 제 인생 영화인 코코 ost 리멤버 미(Remember Me)가 나와서 너무 좋았어요. 

 

 

 

 

3층 - 작은 독립 책방

 

3층에는 독립출판물을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어요. 책 읽을 수 있는 편안한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있는데 코로나 때문인지 아무도 이용을 안 하더라고요. 

 

 

에세이 책들도 많았는데 책도 보고 판매상품들도 보면서 구경할 거리가 쏠쏠했답니다. 반려동물 책도 있었는데 제가 읽고 싶었던 '너의 시간은 나의 시간보다 빠르지만'도 있더라고요.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어서 그런지 제목만 봐도 울컥해서 읽을 용기가 나지 않았어요. 

 

 

 

4층 필름로그 

 

4층은 필름로그라고 해서 필름카메라와 필름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필름카메라가 너무 예뻐서 충동구매 욕구가 일어나는 것을 간신히 참았습니다. 

 

 

 

사실 요즘은 핸드폰 카메라도 워낙 잘 되어있어서 카메라가 굳이 필요하지 않은데 유독 필름카메라만 보면 갖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필름 카메라 덕후라면 방문할 가치가 있는 곳인 것 같네요. 

 

 

필름로그 안쪽에는 또 다른 방 같은 공간이 있는데 여기가 바로 포토존이랍니다. 조명도 바꿀 수 있고 삼각대가 설치되어 있어서 인생샷 건질 수 있는 공간입니다. 5분 동안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인기가 많은 공간이라서 기다리는 사람들도 꽤 있었어요. 

 

 

5층 -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틈 

 

 

5층에 들어서자마자 향 냄새가 저와 친구를 반겨주었어요. 미팅룸 같은 공간도 있었는데 이곳에서 영화를 보는 커플도 있더라고요. 또한 디즈니영화부터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있답니다. 

 

 

모던한 인테리어에 향 냄새까지 더해져서 정말 모던틱한 느낌이 제대로였던 곳이었습니다. 

 

 

루프탑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었던 루프탑. 투명 돔으로 된 공간도 있었는데 사람들이 정말 많아서 대충 사진만 후딱 찍고 다시 내려왔답니다. 인기 많은 카페 비주얼 느낌의 공간이었는데 이런 곳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니 정말 대박인 것 같아요. 

 


층마다 볼거리가 넘쳐났던 강남역 복화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강남 실내 데이트 코스를 찾는 분들에게 이곳을 추천합니다. 강남역, 신논현역 부근에 있다 보니 접근성도 좋고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전시공간과 귀여운 디즈니 캐릭터를 구경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등 볼거리가 넘쳤던 곳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