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시장투어] 망원시장 맛집, 먹거리 추천

by jeaniel 2021. 3. 27.
시장투어 1편 - 망원시장

먹거리, 추천맛집

 

 

 

오늘은 며칠 전 다녀온 망원시장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D

코로나 초반이던 작년 2월에 다녀온 뒤 1년만에 방문한 시장!

 평일날 갔는데도 사람들로 북적거리더라고요. 선거철이라 그런지 선거송이 계속 나왔어요. 나중에는 각인되어서 계속 귀에서 맴돌더라고요ㅋㅋ

망원시장 방문 시 꿀팁

 

제로페이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하면 10% 할인받을 수 있다는 사실!

시장에 있는 점포마다 제로페이 QR코드가 있어서 핸드폰으로 간편결제가 가능해요.

 

망원시장은 관광지에 있는 상업적인(?) 시장 느낌이 아니라 정말 딱 동네시장, 전통시장 모습이예요. 정겨운 옛 시장 느낌! 저도 나이가 먹은건지 이런 정겨운 시장을 보면 참 반갑고 좋더라고요ㅋㅋ

망원시장 먹거리& 맛집 추천
망원시장 먹거리로는 뭐니뭐니해도 닭강정고로케가 유명하죠!

1) 큐스 닭강정

 큐스 닭강정은 나혼자산다에 육중완님이 방문해서 tv에 방영된 닭강정 맛집이예요ㅋㅋ

가게 근처에 양념냄새가 대박적....😭
닭강정 종류도 다양하고 냄새가 너무 좋아요ㅋㅋ
저는 닭강정을 못 먹어서 친구만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다고 하네요ㅋㅋ

 

 막걸리 러버들에게 너무 좋을 것 같은 가게를 하나 발견했어요! 막걸리 종류가 정말 다양하더라고요ㅎㅎ 사진 속 왼쪽 맨 밑에 있는 막걸리는 딸기 스파클링 맛인데 너무 맛있을 것 같아요.

 

2) 홍두깨 손 칼국수

 시장에 가면 역시 국수를 빼먹을 수 없죠ㅎㅎ
칼국수 한 그릇이 3,500원!
여기도 망원시장에서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곳이에요!

그러나 매장 내부에 테이블에 꽉 차있어서 이 날 칼국수는 못 먹었네요ㅠㅠ 애매한 시간에 갔는데도 사람이 많은 걸 보면 맛집 느낌!

 

3) 망원고로케

 망원시장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먹거리가 바로 수제고로케! 거의 망원시장의 랜드마크라고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고로케랑 꽈베기, 도너츠를 팔고 있어요!

먹는 데 정신이 팔려 사진을 못 찍었네요ㅋㅋ 피자치즈고로케를 먹었는데 J.M.T
근데 저는 꽈배기가 정말 맛있엇어요! 갓 구워서 따끈따끈한 찹쌀꽈배기를 먹었는데 제가 먹어본 꽈배기 중 가장 맛있었다고 할 수 있을 정도였어요!! 진짜 존맛이었어요ㅋㅋ

 3) 수제어묵

수제어묵핫바, 매운오뎅, 떡볶이, 주먹밥을 팔고있는 곳인대요. 수제 어묵 핫바, 주먹밥 가격이 모두 천 원!

이 곳은 수제어묵 핫바가 유명해요!

저는 떡볶이랑 매운오뎅을 시켰어요! 이날 사람들니 많아서 호다닥 먹었네요ㅋㅋ

매운 핫바를 먹고 나서 바로 맞은편에 있는 찹쌀꽈베기랑 도너츠를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ㅎㅎ

재택근무하면서 몇 개월동안 집에만 있는 생활을 했는데 오랜만에 시장 나들이를 가니 너무 좋았어요! 앞으로도 종종 시장 나들이를 가야겠네요ㅎㅎ

그럼 이만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