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일상이야기

치질진단 받은 후 치질수술 받기로 결정하다 2탄

by jeaniel 2020. 12. 8.

치질진단 받은 후기 1탄부터 이어집니다~

 

20대 여자 항문외과 가서 치질 진단 받은 후기 1탄

오늘은 조금 더러운 치질에 관한 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아마 이 글의 마지막은 치질수술로 마무리가 될 것 같아요ㅋㅋ 2020년 12월 2일 수요일 평소 모닝똥을 하는 나는 이 날도 어김없이

jeannielee.tistory.com


아무도 궁금해하지 않는 치질후기 2탄 고고.

 

2020년 12월 6일 일요일 

인터넷에서 자기는 치질을 자연치료했네, 일상생활하는데 지장 없으면 수술은 필요없다, 하는 글을 보면서 수술을 안하고싶다는 마음이 쎄게 들었다. 하늘의 모든 운이 나의 항문으로 들어와 항문 스스로 치유가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허황된 꿈이 생겼다. 그러나 상황은 더 심각해졌다. ×꼬를 의식하게 되니 걸음걸이도 이상해지고 이 날 저녁 심하진 않지만 항문 쪽에 쓰라린 느낌이 들었다. (아마 플라시보 효과비슷하게 치질진단받고 하도 x꼬를 의식하니 생긴 거짓통증일 확률도 큼) 무튼 당일배송으로 구매한 좌욕기로 좌욕을 하면서 통증을 없앴고(좌욕하고 통증이 가라앉은 걸 보면 그리 심한 치질은 아니었던 듯) 그냥 두면 앞으로 더 심해질 것 같다는 공포감이 들었다. 이제 수술을 하지 않으면 내내 똥꼬를 의식하는 삶을 살게 될 것 같아 이 날 밤에 수술을 하기로 결심했다.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당일날 받은 좌욕기. 인형에게 미리 앉혀보았다(미안허다...)

 

에코센 하트 좌욕기 벛꽃핑크 EBC4611CBS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요 아이로 샀는데 좌욕기는 비싼 거 살 필요 없는 것 같다. 만 얼마에 주고 샀는데 변기랑도 사이즈가 딱 맞고 가성비 좋은 것 같다. 

 

2020년 12월 7일 월요일

치질진단을 받은 항문외과에서 치질 수술을 받기로 결정하고 수술할지 말지는 환자에게 달려있다고 말씀하시던 원장님을 다시 만나게 되었다.(통증이 없고 본인이 불편하지 않으면 수술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음)

항문외과로 가는 길에 마음을 진정시킬겸 평소처럼 노래를 들으며 가는데 지니뮤직 랜덤재생으로 설정했더니 비 hip song나온거 실화?ㅋㅋ 힙쏭 힙쏭 계속 이러길래 그냥 노래 끄고 걸어갔다.

 

"한번 치질인 거 알고 나니 불편하시죠?"

의사선생님이 말씀하셨다ㅋㅋ수술을 하겠다고 말한 후 치질수술 전 간단하게 검사를 했다. 두 번째 엉덩이 오픈이라 그런지 처음 갔을 때보다는 덜 민망했다. 수술날짜는 언제가 좋을 지 물어보길래 쇠뿔도 단김에 빼라고 다음날로 수술날짜를60 잡았다. 얼른 이 불편함과 (후에 통증이 더 심해질 거라는)공포감에서 벗어나고 싶었음.. 

 

치질수술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국소마취와 하반신마취 이렇게 2개로 나뉘었다. 

 

국소마취 

장점 : 합병증 없음, 수액맞고 바로 집에 갈 수 잇음

단점 : 국소마취할 때 맞아야 하는 주사가 아픔, 기구가 왔다갔다가 하는게 느껴짐;;

 

하반신마취

장점 : 수술할 때 편함

단점 : 두통같은 합병증 있을 수 있음, 심하면 두통같은 증상이 일주일도 갈 수 있음. 

진짜인지 가짜인지 모르겠지만 인터넷에서 하반신마취하고 안 돌아왔다는 글을 봐서 그런지(이래서 인터넷을 하면 안됨..없던 공포증이 생기는 느낌) 하반신 마취보다는 국소마취를 해야겠다고 생각되었다. 무엇보다 합병증도 없고 바로 집에 갈 수 있다고 하니 국소마취로 이미 마음이 기울었다. 

 

수술후기 3탄으로 이어집니다~

jeannielee.tistory.com/123

 

20대 여자 치질수술 받은 후기 마지막 3탄

2탄부터 있으나 이어서 보지않아도 무관합니다~ 치질진단 받은 후 치질수술 받기로 결정하다 2탄 치질진단 받은 후기 1탄부터 이어집니다~ 20대 여자 항문외과 가서 치질 진단 받은 후기 1탄 오늘

jeanniele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