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블로그 운영

20대 직장인 수익형 블로그로 돈 벌기

by jeaniel 2020. 10. 26.

어느덧 27살이 되면서 주변에 아는 직장인들이 많아졌다. 직장인 지인들이 대화를 할 때면 꼭 나오는 주제가 있다. 바로 주식이다. 뉴스기사에서도 많이 나오듯이 지금 2,30대 직장인들중 주식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나 같은 경우 주식의 '주'자도 모르지만 주변 친구들, 직장 동료들 중 주린이라 자청하는 사람들이 많다. 내 친구들 같은 경우 대학을 졸업하고 취준생활을 조금 한 뒤 이제 막 사회초년생이 된 애들이 대부분이라 거액을 투자하지 못하고 많게는 몇 백만원에서 적게는 10만원 정도를 주식에 투자하고 있다. 300만원을 투자했다는 친구말로는 그 만큼 투자해봤자 치킨값이나 겨우 벌까말까한 정도라고 말한다. 물론 그와는 반대로 10만원을 가지고 100만원을 만든 친구도 있긴 했다.

 

내가 주식을 하지 않는 이유. 

1. 망한 케이스를 많이 봄 

2. 돈을 잃을 리스크가 있음 

 

내가 주식투자를 하지 않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주변에 주식으로 큰 돈을 날린 경우를 가족, 친척들을 통해 수도없이 보았기 때문이다. 나같은 경우 아직 사회초년생인지라 모은 돈도 얼마 없는데 조금이라도 주식을 통해서 돈을 날린다면 정말 리스크가 클 것 같다. 

 

대신 나에게는 블로그가 있다.

요즘 2,30대 트랜드는 N잡이라고 한다. 주식, 유튜브, 아르바이트 등 N잡을 하는 사람이 주위에도 정말정말 많다. 특히 코로나 때문에 세컨드잡을 갖는 사람, 혹은 갖고 싶어하는 사람이 더 늘어난 것 같다. 나같은 경우도 내 티스토리 블로그명을 보면 알 수 있듯이 N잡러로 활동하고 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 외에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총 3개의 블로그를 갖고 있는 블로거이다. 이 중 2개의 블로그는 수익형 블로그로 달마다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고 있다. 

 

블로그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까?

블로그는 크게 '네이버'와 '티스토리'로 나눌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어떻게 돈을 버는가?

1. 네이버 애드포스트 - 한달에 약 만원 

2. 쿠팡 파트너스 - 상이함 

 

나의 경우는 이 두 가지로 돈을 받고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는 방문자수가 적게는 300명 많게는 700명이 오는 블로그다. 가끔씩 쪽지로 원고료를 줄테니 광고를 올려달라는 문의가 들어오긴 하지만 이에 응한 적은 한번도 없었다. 광고글을 잘못 올렸다가 저품질 블로그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고작 5000원 받자고 이런 위험을 감수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대신 네이버 자체에서 파워링크 광고를 블로그 글 중간이나 상,하단에 넣어서 블로거들에게 수익을 주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통해 돈을 받고 있다. 티스토리와 다르게 일정조건에 충족하여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게재할 수 있게 되면 그 후부터는 네이버가 알아서 광고링크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다. 나는 그냥 평소 쓰던 일상 글, 음식점 글 등 내가 쓰고 싶은 글 위주로 글만 써도 돈을 받게 된다. 대신에 편리한 만큼 수익은 굉장히 적다. 

 

쿠팡 파트너스는 글을 쓸 때 쿠팡에서 산 제품을 리뷰할 때 쿠팡 사이트로 연결이 가능한 링크를 하나 생성하여 누군가가 그 링크를 타고 들어가 제품을 구매할 경우 나에게 커미션이 떨어지는 구조이다. 예를 들어 내가 마스크팩을 구매하고 이 제품의 장점을 적은 뒤 구매하고 싶은 사람을 위해 링크를 띄우고 누군가가 이 링크를 통해 마스크를 구매하면 내가 돈을 받는 방식이다.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얻는 수익은 구매자들이 산 제품의 가격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내가 받는 수수료는 해당 제품 가격의 0.03%이다.

 

※티스토리를 통해서 어떻게 돈을 버는가?

1.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는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똑같은 방식이다. 글 중간중간에 광고창을 게재함으로써 누군가가 그 광고창을 클릭하거나 클릭하여 구매할 경우에 나에게 커미션이 떨어지게 된다. 그러나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 훨~씬 더 까다롭다.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것도 애드고시라고 불릴만큼 어렵다. html 편집도 해줘야하며 애드센스에 합격했다고 끝나는게 아니라 더 큰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광고창을 어디에 넣을 것인지와 같은 것들도 생각해야 하고 계속 관리를 해줘야 한다. 애드센스를 통해 얼마의 수익을 내는지 따로 쓰지 않은 이유는 쿠팡 파트너스와 마찬가지로 수익이 매일매일 다르기 때문이다. 보통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버는 하루수익보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버는 하루 수익이 4~10배정도 차이가 나는 것 같다. 

 

세컨드잡인 블로거로써 번 수익 중 가장 돈을 많이 벌었을 때는 25만원이었다. 그 중 절반 이상이 쿠팡파트너스를 통해 얻은 수익이었다. 150만원 정도 하는 노트북을 리뷰하고 4명이 내가 올린 링크를 통해 노트북을 사서 18만원 정도의 수익을 내었다.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

1. 돈을 잃을 리스크가 없음 

2.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음

 

나는 파워블로거도 아니고 글을 특출나게 잘 쓰는 것도 아니다. 이런 나도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벌고 있기 때문에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도 블로그를 통해 충분히 돈을 벌 수 있다. 주식처럼 리스크가 있는 일도 아니고 광고글이 아닌 일상 글, 내가 좋아하는 분야의 글을 쓰면서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재미도 있고 하나의 취밋거리로서 블로그를 해보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