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정보

청라국제도시역 · 검암역 주차장 요금, 종일주차 얼마?

by jeaniel 2022. 3. 24.
우리 동네 지하철역 주차장 요금 알아보기 

 

 

오늘은 평소에 제가 자주 이용하는 청라국제도시역과 검암역 주차장 요금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청라국제도시역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청라국제도시역 주차장 주차 요금 

 

청라 주민이라면 모를 수 없는 청라국제도시역. 공항철도 노선으로 홍대입구역까지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청라국제도시역 바로 앞에 아파트가 있지 않다 보니 보통 청라 주민이라면 버스나 자가용을 끌고 청라역까지 온 다음에 청라역을 이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기본요금은 10분에 300원이고 일일 최대요금은 8천원입니다. 월정기권은 8만원인데 대기자가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저도 청라역에 주차를 하고 출퇴근을 하려고 월정기권을 끊을까 했는데 대기자가 너무 많아서 포기했답니다. 

 

 

 

 

 

 

 

검암역 주차장 주차 요금 

 

다음은 검암역 주차 요금 정보입니다. 저같은 경우 청라 주민이긴 하지만 검암역을 더 자주 이용하는데요. 서울과 더 가깝기도 하고 검암역에서 출발하는 열차가 있다 보니 검암역이 더 편하더라고요. 검암역의 경우 주차하기가 여유로운 편이라서 초보운전인 저도 주차하기 수월했습니다. 

 

 

검암역의 경우 기본요금과 추가요금은 10분당 300원이고 청라역과 마찬가지로 일일 최대요금이 8천원, 월 정기권은 8만원입니다. 검암역은 현재 신속항원과 pcr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하고 있어서 이곳에 주차하고 코로나 검사를 받으러 오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참고로 검암역과 청라역 둘다 무료주차가 아닌 유료주차이며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청라국제도시역은 경차인 경우 50%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청라에 커넬웨이도 있고 호수공원이 있다 보니 서울 사시는 분들이라면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청라국제도시역과 검암역의 주차장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