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내돈내산 리뷰

풀무원 평양냉면 여름에는 시원한 물냉면이 최고!

by jeaniel 2021. 7. 19.

장마가 왔나 싶을 정도로 금방 지나가버리고 폭염이 찾아왔습니다. 요즘 날씨가 더워져서 그런가 밥맛이 없고 코로나 때문에 바깥음식은 먹기가 힘들죠ㅠ 

 

풀무원 평양냉면 솔직리뷰!

 

여러분은 물냉면과 비빔냉면 중 어느 냉면을 더 좋아하시나요? 저는 원래 매콤달콤한 비빔냉면을 좋아했는데 요즘은 물냉면이 더 끌리더라고요~ 확실히 나이를 먹어가면서 입맛이 바뀌는 것 같습니다ㅎㅎ

 

 

 

저는 풀무원 라인의 제품을 좋아하는데 짜장면, 피자, 냉면 등 풀무원 제품이 퀄리티가 좋은 냉동·냉장식품을 많이 판매하는 것 같아요. 게다가 풀무원은 동물복지 원료사용을 확대하고 식물성 원료를 지향한다고 합니다! 저는 동물복지에 관심이 많은지라 동물복지를 신경쓰는 기업에 더 애정이 가더라고요ㅎㅎ

 

※풀무원 평양냉면 영양정보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비율
칼로리 410 kcal (1인분 기준)
나트륨 90%
탄수화물 27%
식이섬유 12%
당류 17%
지방 4%
트랜스지방 0%
포화지방 0%
콜레스테롤0%
단백질 18%
칼슘 6%
철분 32%

 

 

1인분 기준 구성 패키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깔끔한 냉면 육수, 평양면 그리고 겨자소스

 

제가 풀무원 평양냉면을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탱탱하고 쫄깃한 면발 때문인데요. 초고압 제면으로 만들어서 쫄깃함을 자랑하고 쉽게 불지 않고 탱탱한 면발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풀무원 냉면은 고깃집 냉면 퀄리티가 아니라 냉면 전문점 퀄리티 느낌이에요. 그래서인지 질리지 않고 1일 1냉면도 충분히 가능하답니다ㅎㅎ

 

 

풀무원 평양냉면 조리법 

 

 

1. 800cc의 물을 끓여준다

2. 물이 끓으면 평양면을 약불에서 40초간 삶아준다. (시간을 잘 준수해야 함!)

3. 면을 찬 물로 충분히 행궈준 뒤 물기를 완전히 빼준다. 

4. 면에 살짝 얼린 육수를 부어준다.

5.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겨자 소스를 넣어준다. 

 

 

 

 

 

풀무원 평양냉면 더 맛있게 즐기는 팁!

 

 

 

 

완성된 풀무원 평양냉면 사진인데 뭔가 좀 허전한 느낌이죠! 여기에 2가지 재료만 추가로 넣어주면 더욱더 맛있는 평양물냉면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바로 연겨자와 열무김치입니다. 기본 패키지에서도 겨자 소스가 있긴 하지만 연겨자를 추가로 더 넣어주면 훨씬 더 맛있더라고요ㅎㅎ

 

 

 

집에서 직접 담근 열무김치는 밥이랑 먹는 것보다 냉면이나 비빔밥 만들 때 함께 곁들여서 주로 먹고 있어요. 한 때 열무비빔밥에 빠져서 1일 1 열무비빔밥을 먹었는데 요즘은 여름이라 냉면을 참 자주 해먹고 있습니다ㅎㅎ

 

 

 

 

마지막으로 깨만 솔솔 뿌려주면 더욱더 먹음직스러운 평양물냉면이 완성된답니다!

 

 

 

연겨자 소스를 더 넣어줘서 전보다 더 매콤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겨자를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열무김치만 넣어줘도 충분히 맛있답니다. 

 

 

 

탱탱하고 쫀득함을 자랑하는 면발. 웬만한 음식점의 냉면보다 집에서 해먹는 풀무원 평양냉면이 더 맛있네요 확실히 풀무원 제품은 하나같이 퀄리티가 좋은 것 같아요. 기본 육수와 면이 맛있으니 뭘해도 맛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제가 자주 먹고 있는 풀무원 평양냉면을 소개해보았는데요. 물냉면을 좋아하는 분들께 풀무원 평양냉면을 추천드립니다 :)

 

이상 내돈내산 솔직리뷰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