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정보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방법

by jeaniel 2021. 6. 6.

이번 포스팅에서는 북앤라이프 도서문하상품권 사용처 온라인/오프라인 사용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어렸을 때 가장 많이 받았던 선물이 바로 도서문화상품권이었는데요. 어릴 때 도서문화상품권 선물 받으면 크레이지 아케이드에서 캐릭터 꾸미고 아이템 사는 데 사용했었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예전에는 주로 상품권으로 이용했다면 요즘은 주로 모바일로 선물하거나 사용하는 것 같아요.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그리고 캐시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온라인 · 오프라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프라인 상품권
20,000 여 오프라인 사용처에서 쓸 수 있고, 상품권을 온라인상에서 사용하려는 경우에는 스크래치를 벗겨낸 뒤 온라인에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온라인(PIN)
600 여 온라인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처를 확인한 후 결제수단으로 도서문화상품권을 선택한 뒤에 PIN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링크이동)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PIN 번호를 등록하면 온라인 사용처에서 손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캐시
캐시를 충전한 뒤에 결제수단으로 도서문화상품권을 선택한 뒤 북앤라이프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온라인 사용처


추억의 게임 테일즈런너도 보이네요ㅋㅋ 저 어릴 때는 크레이지 아케이드, 메이플스토리, 테일즈 런너가 진짜 인기가 많았는데...ㅎㅎ

롯데, CJ, GS, 현대, 인터파크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도서문화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어요.

역시 도서문화상품권답게 웬만한 서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네요. 예스24, 인터파크,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에서 쓸 수 있고 음반으로는 멜론, 지니, 벅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넥슨과 한게임도 보이네요. 어렸을 때 크레이지 아케이드랑 한게임 테트리스 정말 많이 했었는데 추억이 새록새록하네요..^^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롯데, CJ, 현대, GS, 인터파크 등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오프라인 사용처



도서문화상품권은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경우 무려 2,000여 곳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빕스에서만 도서문화상품권을 사용해보았는데 아웃백, KFC, 피자헛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네요!


사용처가 너무 많다 보니 다 적을 수가 없어서 다 적지는 못했는데요. 오프라인 및 온라인 사용처 전체를 보시려면 여기를 눌러서 확인해주세요 :)

도서문화상품권 환불



도서문화상품권 환불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까 봐 환불 규정에 대해서도 찾아보았어요!
상품권이 1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80% 이상, 1만원 이상 상품권의 경우에는 60% 이상 사용 시에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상에서 캐시로 사용할 때도 동일한 기준으로 적용된다고 하네요.

이상 도서문화상품권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용방법 및 사용처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