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정보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

by jeaniel 2021. 6. 9.

한국인의 소울푸드는 뭐니 뭐니 해도 바로 김치이죠. 김치볶음밥에 김치를 먹을 정도로 삼시세끼 밥상에 절대 빠질 수 없는 음식 김치!
오늘은 김치를 활용한 여러 한식에 도전해보았어요. 김치만 있으면 별다른 재료 없이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오늘의 요리는 김치를 활용한 두부김치, 김치전, 김치 잔치국수입니다.

건강한 채식 두부김치 만드는 법

 


두부김치 레피시

1. 두부와 표고버섯을 끓는 물에 데쳐주세요.
2. 데친 표고버섯과 김치를 양념(들기름, 고춧가루, 마늘, 파, 설탕 약간)과 함께 기름에 볶아주세요.
3. 홍고추와 청고추를 송송 썰어주세요.


 

두부김치하면 사실 수육 조합이 가장 유명하지만 저는 수육 대신 표고버섯을 사용하여 채식 두부김치 레시피로 만들어보았어요 :) 간단한 건강식으로 다이어트할 때 먹어도 좋은 것 같아요.

 

   김치전 만드는 법   

 

 

✔김치전 레시피

1. 김치 양념을 털어낸 후 잘게 썰어줍니다.
2. 잘게 썬 김치와 부추, 양파, 당근, 청고추, 홍고추를 섞어주세요.
3. 부침가루와 함께 참치액, 들기름, 후추도 함께 넣어주세요.
4. 식용유와 함께 프라이팬을 예열시켜준 뒤 부침개를 구워줍니다.

 



부침개는 적절한 타이밍에 뒤집는 게 가장 중요하죠. 부침개는 참 많이 해 먹었는데도 저는 아직 부침개 뒤집기가 어렵네요😭 마음이 급해서 자꾸 뒤집다 보니까 그런 것 같아요ㅋㅋ

 

 

  김치 잔치국수  




김치 잔치국수 만드는 법

1. 김치를 잘게 썰은 뒤 고춧가루, 참기름, 설탕 약간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2. 멸치육수, 유부, 청고추, 홍고추를 넣고 국간장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3. 소면을 삶아주세요
4. 삶아낸 소면에 육수를 부은 뒤 버무린 김치, 계란 지단, 애호박을 올려주세요



저희 집은 모두 면 음식을 좋아해서 집에 멸치육수가 항상 준비되어 있습니다. 멸치육수만 있어도 맛있는 잔치국수가 뚝딱 완성되죠. 거기에 잘 익은 김치까지 있으면 맛있는 김치 잔치국수를 즐길 수 있어요:)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라면과 김치


뭐니 뭐니 해도 김치는 흰 밥이나 라면과 함께 먹을 때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밤에 먹는 라면만큼 맛있는 음식은 없죠ㅎㅎ

 

 

이번 포스팅에서 집에 있는 김치를 이용해서 쉽게 할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해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