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블로그 운영

티스토리 일일 방문자 수 1만명 돌파 수익 공개

by jeaniel 2021. 5. 29.

티스토리를 운영한지 10개월 만에 일일 방문자 수가 1만명이 넘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를 수년간 운영하면서도 하루 최대 방문자 수가 1,000명이었던 걸 생각해보면 티스토리는 진입장벽은 높아도(구글애드센스&스킨설정 등) 블로그를 키우기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어떻게 1만 명 돌파에 성공했는가?


우선 제가 운영하는 티스토리는 일상, 맛집, 제품 리뷰, 생활정보 등등 정말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을 하는 소위 잡블로그인데요. 4개월 만에 처음으로 다음 메인에 선정이 되면서 일일 방문자 수 4천명을 기록하고 이후에도 3~4번 정도 더 다음 메인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다음 메인에 제가 포스팅한 글이 메인에 선정되면서 1만 명을 돌파할 수 있었습니다.

과연 어떤 글이 다음 메인에 선정되었을까요?

바로 냉면 리뷰였는데요. 오히려 몇 시간 동안 공들여 쓴 포스팅과는 달리 손쉽게 작성한 글이었습니다. 심지어 1000자도 넘지 않고 핸드폰으로 대충 작성한 글이었는데..

이전에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는 법"을 포스팅하면서 "다음 메인에 선정되는 티스토리 글은 대부분 익숙하고 평범한 주제를 다룬 글이 많다"라는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다음에 선정된 제 포스트는 미니멀 라이프, 식품 리뷰, 카페 리뷰였습니다. 특히, 식품 리뷰만 세 번이나 다음 메인에 올라왔네요.

이 날 티스토리 방문자 유입을 보면 검색보다 기타가 훨씬 더 많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이 아닌 다음 메인화면에서 제 블로그로 유입되었기 때문입니다.

3일 동안 다음 메인에 오르면서 순서대로 약 12,000명, 약 8,000명, 약 4,000명의 방문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일일 방문자 수 만 명의 티스토리 수익은?  

이 날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55달러입니다. 12,000명 방문자 수에 비해 수익이 생각보다 많지는 않네요. 아무래도 키워드 단가가 높은 글이 아니다보니 수익이 낮은 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인증

하지만 3일 내내 다음 메인에 오르면서 환율 기준 약 11만원 정도 벌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이 기간동안 지인찬스로 쿠팡파트너스에서 9만 원의 추가수익이 발생해 3일 동안 부수익을 20만 원 벌었네요.

(내 쿠팡링크를 통해 고가의 제품을 구매해준 고마운 지인)

  현재 나의 부수익 파이프라인  

저의 고정 수익파이프라인은 이렇습니다.

1. 네이버 애드포스트
2. 구글 애드센스
3.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 포스팅 원고료를 받을 때도 있지만 일정하지가 않아 고정 수익 목록에서는 제외시켰습니다. 또한 카카오 애드핏은 수익이 너무 적어서 티스토리에서 광고를 뺐어요. 하루 방문자 수가 5천 명일 때도 수익이 만 원도 안 되는 걸 보고 손절...


매 달 블로그 수익이 일정하진 않지만 최대로 벌때는 꽤나 짭짤한(!) 용돈벌이를 할 때도 있는데요. 그러나 저의 최종목표는 '디지털노마드로 먹고 살기'이므로 앞으로 더 열심히 블로그 활동을 할 계획입니다. 현재 세컨드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었는데 아직은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았습니다. 이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면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아무래도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하면 하나만 운영할 때 발생하는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고 수익 파이프라인도 확장되기 때문에 장차 블로그를 더 많이 운영할 계획입니다.

블로거분들 그리고 예비 블로거분들 모두 적게 일하고 많이 법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