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블로그 운영

두번째 티스토리 블로그 일일 방문자 수 1000명대 달성 성공

by jeaniel 2021. 7. 6.

오랜만에 정보성 포스팅이 아니라 티스토리 운영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저의 두 번째 블로그 운영 현황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첫 번째 블로그와 비슷한 소재로 하면 어디다가 포스팅해야 할지 혼돈이 올까 봐 두 번째 블로그는 전혀 다른 소재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다행히도 잡블로거답게 좋아하는 관심사가 무수히 많다 보니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하면서(네이버 블로그1+티스토리2) 소재 고갈의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첫 번째 블로그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두번째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키워드를 의식하면서 썼다'는 점입니다. 첫번째 블로그는 조회수, 인기 키워드 상관없이 제가 좋아하는 소재 위주로 마구(!)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블로그는 제가 아무리 좋아하는 소재일지라도 인기가 없을 것 같으면 과감하게 버리고 인기 키워드 위주로만 포스팅을 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포스팅 방향을 잡은 지 3일째 되던날 일일 방문자 수가 약 2천 명을 기록했습니다. 현재는 3일째 일일방문자 수 1,000명 이상을 유지 중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조회수가 높은 인기 키워드란 무엇일까요?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는 무엇인가?

이전 포스팅_블로그 조회수를 높이고 싶다면 추천하는 사이트

이전 포스팅에서 블로그 조회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만한 무료 사이트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바로 키워드마스터인데요. 키워드를 입력하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고 키워드를 소재로 쓴 글이 얼마나 많이 있는지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고 보는 글은 아무래도 실시간 검색어에 있는 이슈 키워드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슈 키워드를 쓴다고 해서 무조건 내 글이 상위에 노출될 확률을 보장해주지는 않습니다. 이슈키워드를 5분도 채 안 걸려서 써내는 기존의 유명블로거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이슈 키워드이면서도 경쟁률이 적은 키워드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이슈 키워드로 작성한 포스팅><매일 꾸준히 방문하는 포스팅>으로 나눠서 하루에 4~5개의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후자의 포스팅은 예를 들자면, '여드름 없애는 법', '피부 좋아지는 법' 등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소재로 쓴 글이 되겠습니다. 포스팅 시 제가 좋아하는 소재로 글을 쓰기 때문에 보통 15분에서 20분정도 걸리곤 합니다. 여담이지만 포스팅을 할 때 조사하는데만 시간이 엄청나게 오래 걸리는 글은 효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다지 좋은 글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그 정도의 시간 투자를 해야 작성할 수 있는 글이라면 이미 많은 전문가 분들이 썼을 확률이 높습니다.



두 번째 티스토리 블로그가 첫 번째와는 다른 점이 있다면 다음 외에도 기타 유입, 줌, 카카오톡 유입이 꽤 많다는 점입니다. 왜 이런 차이가 있는 것인지 그건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의 7일간 수익결과입니다. 정확한 금액은 밝힐 수 없지만 지난 일주일 동안 새롭게 시작한 두 번째 블로그가 첫 번째 티스토리의 수익을 넘어섰습니다. 수익이 최고치로 많았던 날은 "잘하면 블로그로도 먹고살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일방문자 수가 1만명이 찍었을 때 약 65,000원 정도 벌었으니 매일 그 정도의 방문자 수를 유지한다면 웬만한 중소기업의 초봉정도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의 최종목표는 디지털 노마드가 되어 시간적 자유, 경제적 자유를 얻는 것입니다. '나는 4시간만 일한다'라는 유명한 책 제목이 제 삶이 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려 합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모든 분들이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그리고 맞구독과 소통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