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민카드 분실신고와 함께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분실을 한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분실신고를 하거나 영업점에 방문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것보다 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국민카드 모바일 어플을 통해 카드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국민카드 분실 신고접수 방법 (모바일)
- 국민카드 분실신고해제 ft. 고객센터 번호
국민카드 앱에서 카드 분실 신고하기
KBPay 앱을 통해 국카드 분실 혹은 도난 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KBPay 어플에 들어가시면 홈 화면의 상단에 줄 3개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길 누르시면 더보기로 이동합니다.
더보기에 보시면 고객센터가 있는데 여기를 누르시면 상담·신청이 보입니다.
이제 카드분실신고에 들어간 후 분실신고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로 신고를 하면 좋은 점은 카드 재발급도 같이 신청할 수 있어서 자택에서 새 카드 수령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재발급 신청 시 자택에서 수령받는 경우가 아니라면 주소변경을 눌러 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모바일을 통해 국민카드 분실 신고부터 재발급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분실 신고 후 카드를 찾은 경우
만약 분실 신고를 했는데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다면 다시 신고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취소 또한 KBPay 앱을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KBPay 고객센터에 들어가 카드분실신고에 들어가면 중간쯤에 분실신고해제가 있습니다.
만약 도난 혹은 분실 신고를 한 지 1년이 지난 국민카드라면 모바일/홈페이지가 아닌 영업지점에 가셔서 철회신청을 해야합니다.
이렇게 하면 카드 분실 신청을 하여도 다시 철회를 하여 카드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분실카드를 함부로 사용하는 사람이 없긴 하지만 조심한다고 해서 안 좋을 것은 없으니 카드를 잃어버리면 즉시 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모바일이 아닌 고객센터에서 분실신고를 하고 싶다면 1588-1788로 전화하셔서 신고하시면 됩니다. 분실 관련 고객센터 문의는 주말 상관없이 신고 접수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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