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리뷰

홍대 혼밥하기 좋은 국밥 맛집 보승회관

by jeaniel 2022. 3. 29.

오늘은 오랜만에 맛집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소개할 곳은 바로 홍대에 있는 국밥 맛집 보승회관인데요. 홍대에 국밥집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식당이랍니다. 혼밥하기도 괜찮아서 가끔 국밥이 당길 때 회사 점심시간에 방문하는 곳입니다. 

 

 

 

지난 번 약속이 있어서 강남에 갔는데 강남에도 보승회관이 있더라고요. 홍대생들도 자주 가고 홍대 직장인들도 자주 가는 맛집이라서 점심 시간에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요. 특히 중국 유학생들도 많이 봤는데 역시 맛집이긴 한가봅니다. 위치는 홍대입구역 8,9번 출구를 따라 안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있습니다. 역 근처라서 접근성도 좋네요. 

 

 

 

자리에서 바로 주문할 수 있는데요. 저는 이 집의 베스트 메뉴인 수육국밥으로 시켰습니다. 직장 동료는 보승회관 순대국밥도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순대국밥과 수육국밥 모두 가격은 8500원이고 이 외에도 오소리국밥, 뼈해장국, 삼계탕, 해장라면 등을 팔고 있습니다. 주문하고 5분쯤 지나 주문한 수육국밥이 나왔습니다. 

 

 

저는 부추를 반찬처럼 먹는 것보다 국밥에 넣어서 먹는 게 더 맛있더라고요. 부추를 다 넣어주고 밥까지 말아주었습니다. 국물이 매콤해서 해장음식으로도 딱일 것 같네요. 이게 기본 수육국밥인데 더 매운 맛도 있더라고요. 매운 거에 자신있으신 분들은 지옥국밥에 도전해보세요ㅎㅎ 

 

 

 

반찬은 심플한 편이에요. 저는 오히려 국밥집에 이렇게 반찬이 적은 곳이 더 좋더라고요. 김치와 깍두기가 있는데 이 집은 김치보다 깍두기가 더 맛있어요. 그리고 수육을 찍어먹을 수 있는 새우젓 양념장도 있습니다. 

 

 

이제 수육국밥에 밥과 부추를 넣고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인 테이블도 있고 2인, 4인 등 테이블 자리가 다양하게 있어서 혼밥하기도 좋고 여럿이서 와도 좋더라고요. 홍대에는 주로 일식과 양식이 많은데 한식 좋아하시는 분들은 홍대 보승회관 꼭 가보세요! 

 

 

 

역시 한식을 먹고 나니까 속이 든든해지는 기분이네요. 얼큰하고 담백해서 한 그릇 뚝딱 가능한 수육국밥이었습니다. 그럼 이만 내돈내산 음식점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