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블로그 운영

세번째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성공 + 저품질 문제해결

by jeaniel 2021. 7. 21.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 관련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세 번째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 포스팅 보기 
두 번째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성공

 

 

포스팅 수도 겨우 12개밖에 안되고 심지어 방문자 수가 잘 안 나와서 한 달 전 포스팅을 마지막으로 방치해 둔 블로그였는데 뜻밖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고 한편으로는 의아하기도 했습니다. 도대체 구글 애드센스 심사 기준은 뭘까요? 오히려 방문자 수 평균 150명 정도 나오는 서브 블로그가 승인이 날 줄 알았는데..

 

구글 애드센스 승인 당시 티스토리 블로그

- 포스팅 수: 12개
- 일일 방문자 수 : 10명 이하
- 마지막 포스팅 날짜: 한 달 전

 

 

사실 이 블로그는 이미 한번 승인 거절이 난 적이 있습니다. 승인 거절되고 바로 재신청을 했지만 그 뒤로 포스팅을 전혀 하지 않아 방문자수도 50명→40명→30명→ ····이런 식으로 점점 줄어 마지막에는 10명 이하까지 떨어지더군요.

 

 

 

 

 

3번째 블로그 알고 보니 저품질?


어쨌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다고 하니 얼떨떨하면서도 기뻤는데요. 그러나 기쁨도 잠시! 한 가지 문제점이 발생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저품질 문제였습니다. 

 

 

 


바로 제 블로그 사이트가 다음 검색어에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여러 블로그 글에 따르면 홈페이지 주소가 검색어에 나오지 않는 경우는 보통 저품질 블로그가 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새로 포스팅한 글의 조회수가 계속 0이길래 혹시나 하는 마음에 확인해보니 제 블로그 사이트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현재 운영 중인 다른 블로그 계정 2개는 모두 정상적으로 사이트가 떴는데 3번째 블로그만 누락되었습니다.

 

 

저품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

 

며칠 전 블로그 이웃님께서 저품질 해결 방법 포스팅을 하신 것을 보았습니다. 저품질 문제로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했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며 친절하게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정보를 공유해주신 이웃님께서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정말 감사하다는 말 꼭 드리고 싶습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문의방법

1. 카카오톡에 "카카오 고객센터" 채널 추가한다
2. 대화 창에 들어간다

3. [Daum 블로그/캐쉬/웹툰/티스토리]를 선택한다
4. 상담 직원분에게 문제를 얘기한다.

 

 

과연 결과는?

 

 

상담 직원분께 문의를 한 지 3시간 만에 답변이 왔습니다.

 

 

 

 


문의하신 내용을 살펴보니 현재 검색 수집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아울러 Daum 검색 결과는 품질 관리를 위해 모든 블로그를 검색어에 노출하지 않으며 입력하신 키워드와 해당 게시글의 품질, 이미지의 품질, 정확도, 인식도 및 다양한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계산하여 반영하고 있습니다.
.
.
.

 

결론은 "다음 저품질 아니다" 였습니다. 또한 고객센터에서 답변을 한 내용을 정리해보면 "다음 검색 결과는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복잡하다. 더 자세한 검색 노출 기준은 알려줄 수 없다"였습니다. 

포스팅을 한 지 얼마나 됐다고 벌써부터 저품질이나 스트레스를 받을 뻔했지만 다행히 저품질이 아니라고 하여 한시름 놓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현재까지 작성한 글은 책 리뷰, 정보성 글이 전부였기 때문에 애초에 저품질 블로그가 될 일도 없었을 것 같습니다. 

 

무튼 그래도 카카오 측으로부터 답변을 받고 나서야 찝찝함을 없앨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만약 블로그 저품질이 의심되신다면 카카오 고객센터로 문의하세요! 몇 시간 만에 해결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만약 정말 각잡고 서브 블로그를 운영했다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 팁'과 같은 글을 적을 수 있었겠지만, 

"포스팅 수 12개, 한 달째 방치(1일 1포스팅 전혀X), 방문자 수 거의 없음" 블로그였기 때문에 이쯤되면 구글 애드센스는 운이라고 보는 게 더 맞을 것 같기도 합니다. 


심지어 승인 거절당하고 바로 재신청을 한 뒤 아무것도 올리지 않았음에도 승인이 난 것을 보면 무조건 구글 애드센스 신청 or 재신청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고 계시는 분들, 승인을 받은 분들 모두 블로그가 대박 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