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금융

cma 금리 비교 미래에셋 통장 추천 목돈 굴리기

by jeaniel 2023. 10. 25.

오늘은 cma 금리 비교와 함께 미래에셋 통장을 추천하는 이유를 적어보려 합니다. 
현재 파킹통장의 금리는 보통 2%대이지만 cma 통장의 경우 이보다 더 높은 평균 3%대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cma 금리비교 
  2. 미래에셋 cma통장 추천이유 
  3. cma통장 3개월 수익 공개 

 

cma 금리비교 포스팅의 썸네일

 


cma 금리 비교 

 
이전에도 cma 금리 비교 글을 쓴 적이 있는데 그때만 해도 제가 든 미래에셋 네이버통장의 금리가 제일 높았습니다만. 
현재는 한국투자증권 cma (발행어음형)의 금리가 3.6%로 가장 높습니다. 

  1. 한국투자증권 cma (발행어음형): 3.60%
  2. 미래에셋 cma RP_네이버통장: 3.55%
  3. SK증권 행복나눔CMA: 3.50%
  4. 다올투자증권 cma (RP형): 3.45%
  5. 우리종합금융 CMA Note (종금형): 3.45%
  6. 미래에셋증권CMA (발행어음형): 3.45%

저는 이 중에서 2번째로 금리가 높은 미래에셋 네이버통장을 든 지 3개월 정도 되었는데요. 높은 금리외에도 제가 왜 미래에셋 네이버통장을 추천하는 지 지금부터 장점을 얘기해보겠습니다. 
 

미래에셋 CMA 통장 추천하는 이유 

 
미래에셋증권의 CMA 중에서 제가 든 상품은 금리 3.55%의 미래에셋 네이버통장입니다. 
제가 이 상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따로 증권사 앱을 다운받을 필요없이 통장 잔액을 네이버페이에서 바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네이버통장인만큼 네이버페이에서 잔액조회와 송금을 쉽게 할 수 있으니 너무나 편리하더라고요. 
 

네이버페이에서 미래에셋 네이버통장을 사용할 수 있다.

 
제 경우에는 아무리 예적금 상품이 좋아도 따로 앱을 깔아야 하거나 사용법이 어려우면 차라리 그보다 금리가 낮더라도 이용하기 편리한 은행 앱을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미래에셋 네이버통장은 네이버페이 자산에 들어가면 바로 송금도 되고 잔액 및 이자 조회를 바로바로 할 수 있답니다. 
원래 네이버페이 앱을 사용하고 있던지라 따로 앱을 다운로드할 필요도 없었답니다. 
그러나 단점도 있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바로 예금자보호가 안된다는 점입니다. 
 

 
CMA 중에서도 예금자보호가 되는 상품이 있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제가 든 미래에셋 네이버통장은 예금자 보호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자는 얼마나 받고 있는지 수익을 공개하겠습니다. 


CMA 통장 이자 수익 공개 

 
저는 현재 610만원 정도를 예치해두었는데 매일 590원 정도의 이자를 받고 있습니다.
일복리라 적은 금액이긴 하지만 하루하루 돈이 불어가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이게 아마 CMA 통장과 파킹통장의 큰 메리트이지 싶습니다. 
 

3개월간 받은 미래에셋 cma 이자

 
하루에 약 600원 정도의 수익을 받는다고 계산해보면 한달이면 18000원, 1년이면 약 22만원 정도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지난 3개월 동안 32,819원의 이자를 얻었습니다. 확실히 파킹통장을 사용했을 때보다 이자가 훨씬 더 높았답니다. 
저는 적금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요즘은 이자를 많이 주는 곳도 없는데다가 장기로 돈을 박아두는 것이 제 돈관리 스타일과는 조금 안 맞더라고요.
저처럼 일복리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파킹상품이나 cma통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