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정보

구글폼 이용해서 설문지 만드는 법

by jeaniel 2023. 5. 17.

오늘은 구글폼을 이용하여 설문지 만드는 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누구나 쉽게 구글폼 설문지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1. 구글폼 설문지 작성하는 방법  
  2. 다른 사람에게 설문지 보내는 방법 

구글폼 설문지 만드는 법 

 

먼저 구글폼에 들어가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면 이런 홈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자신의 프로필 계정 바로 옆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점 9개의 사각형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구글폼 들어가는 방법

 

클릭하면 나오는 목록들 중 밑에 있는 Forms를 클릭하시면 구글폼으로 이동합니다. 

번거로우신 분들은 여기를 누르시면 바로 구글 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설문지 만드는 것이 어렵다면 템플릿 이용하기! 

 

만약에 설문지를 처음 만들어봐서 어렵다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팁입니다. 

구글폼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템플릿 갤러리에 다양한 양식이 있는데요. 

 

구글폼에서 제공하는 템플릿 갤러리

 

연락처 정보, 티셔츠 신청, 행사 참석 여부 등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양식이 있습니다. 

이미 만들어진 양식에 제목이나 질문, 옵션만 수정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저는 일단 제가 직접 설문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새 설문지를 만들고 싶다면 '내용 없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글폼 이용한 설문지 작성 과정

 

이건 제가 임시로 만든 설문지입니다. 가장 위칸의 입력창에는 제목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다음에 질문을 입력하고 질문에 해당하는 옵션을 적고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방문자 수'를 질문으로 하고 3가지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그다음 질문을 추가하고 싶을 때는 오른쪽 카테고리 가장 위에 있는 +를 누르시면 됩니다. 

 

 

또한 이미지, 동영상 등도 첨부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유니폼 신청 설문지를 만들 때 유니폼 사진을 첨부할 수 있겠습니다. 

 

설문지 내용 채우는 방법

 

이제 설문지를 다 만들었다면 다른 사람에게 보내야겠죠? 

지금부터 설문지를 공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설문지 보내는 방법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바로 상대방이 설문지를 작성할 수 있도록 보내는 것인데요. 

 

완성된 설문지 보내는 방법

 

상단의 오른쪽을 보면 보라색 버튼의 '보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보내는 방법은 이메일전송, 링크, html 삽입이 있습니다. 

이메일 전송 시에는 옵션에 '이메일에 설문지 첨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옵션을 선택하시면 받는 사람이 이메일에서 바로 설문지를 작성할 수 있게끔 보내지게 됩니다. 

만약 카톡이나 메시지로 설문지를 보내고 싶다면 링크를 복사하여 전송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여 구글폼 설문지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글 더보기 
- 구글 로그인 시 2단계 인증 해지하고 싶다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