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정보

코로나 확진자가 말하는 목 통증, 가래 빼는 법 꿀팁

by jeaniel 2022. 4. 19.
코로나 확진일기 
격리기간: 4월 17일 - 4월 23일 자정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고 격리한지 벌써 3일차가 되어가네요. 수시로 뜨거운 물을 마시고 있고 난방을 틀어놓고 잘 때는 전기장판까지 틀고 자는데도 어째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첫 날에는 그냥 감기 증상 같았는데 이틀차부터는 목이 정말 아프더라고요. 일반 목감기와는 정말 차원이 다르게 아팠습니다. 어느 글에서 보니까 코로나 확진되면 겪는 인후염은 마치 목에 유리조각, 커터칼을 삼키는 느낌이라고 하는데 정말 그 표현이 과장이 아닐 정도로 너무 고통이 심했어요.

 

목 통증에 도움이 되는 가글, 인후스프레이는 필수! 

 

 

처음 코로나 확진 판정 받고 처방받은 약에 가글이 따로 없어서 2차로 비대면 진료를 받았을 대는 가글도 처방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주변에 코로나 확진되었던 지인들한테 물어보니까 가글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또한 인후스프레이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인후스프레이도 구비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방이 건조하면 목이 더 아프다고 하니 가습기를 틀어서 습도를 조절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코로나 또 다른 증상: 목에 거미줄 친 듯 가래가 낌

 

목이 아픈 것만으로도 괴로운데 3일차부터 목에 가래가 끼기 시작했습니다. 마치 거미줄 친 것처럼 한번 콜록거리면 숨을 쉬기 힘들 정도이다보니 안되겠다 싶어서 인터넷에 거래 빼는 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인후염은 약을 먹고 별 짓을 다 해도 낫지 않았는데 다행히 가래는 아래 유튜브 영상을 보고 따라했더니 많이 나아졌습니다. 

 

 

 

유튜브에 [가래 빼는 법]을 검색하면 나오는 영상들 중 위 영상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물병에 물을 채우고 빨대로 불면서 가래를 빼는 방법인데요. 

 

※가래 빼는 법 꿀팁 

 

먼저 물을 담은 물병과 빨대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숨을 들이쉴 때는 코로 들이쉬었다가 3초간 숨을 참은 뒤에 빨대를 물고 물병에 '후'하고 내쉬는 겁니다. 그러면 거품이 뽀글뽀글 올라오는데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물을 마시면 안 되고 깨끗한 물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 과정을 10번 정도 반복한 뒤에 '하'하고 숨을 내뿜으면 가래빼는데에 도움이 되실 거에요! 

 

가래를 빼기 위해 기침을 하지 않아도 이 방법을 몇 번 따라하다보면 확실히 도움이 되더라고요. 어떤 사람들은 코로나가 감기랑 똑같다고 말하기도 하는데 코로나 확진자가 되어보니 여태껏 경험한 감기보다 훨씬 더 강력하고 비교가 안 될 정도로 고통이 더욱더 심하네요. 이 글을 읽고 계신 코로나 환자분들 모두 힘내시고 빨리 쾌차하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