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카카오

카카오톡 잔여백신 확인부터 알람, 예약 방법까지

by jeaniel 2021. 6. 11.

5월 28일부터 카카오톡에서도 실시간으로 코로나19 잔여백신 예약 서비스가 가능해졌는데요. 네이버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에서도 손 쉽게 잔여 백신을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게 되었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잔여백신 확인부터 알람, 예약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코로나19 잔여백신 실시간 예약 서비스

 



카카오톡 어플에 들어가면 하단에 있는 # 화면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상단에서 잔여백신 탭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도에서 현 위치 버튼을 누르면 내 주변에서 접종가능한 잔여백신 수량과 접종기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 전 확인사항

 


잔여백신 접종은 아스트라제네카 · 얀센 신청이 가능하며 30세 이상만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예약 완료 후에는 방문 마감시간까지 방문하지 않을 경우 잔여백신 예약이 불가능해진다고 하니 주의해주세요~

 

 



이미 백신 접종률이 높은 곳 같은 경우에 백신을 맞은 사람들에 한해서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해진다고 하는데 한국에서도 호텔이나 여행업계에서 백신 마케팅을 펼치고 있더라고요. 트래블버블이라고 해서 백신을 맞은 사람에 한해서 협약을 맺은 국가들끼리 자가격리없이 여행이 가능해진다고 하던데 하루빨리 백신 맞고 자유롭게 해외여행 가고 싶네요ㅠ


  카카오톡 잔여백신 알림신청하기  



이미 마감이 된 곳이라 하더라도 알림신청을 해놓으면 잔여백신이 발생할 경우 카카오톡 지갑 채널로 안내 메시지를 받을 수 있어요. 마감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상세 창이 뜨는데 여기서 알림신청을 누르면 잔여백신 발생 시 알림이 발송된다고 하네요! 저는 안타깝게도 20대라서 잔여백신 접종 대상이 아니라고 뜨네요. 저도 하루빨리 백신을 맞고 싶어요ㅠ


 

 

 

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하기

 

 

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하기 예시 화면을 캡쳐해왔는데요. 카카오 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을 진행한 후에 접종 가능한 잔여백신을 바로 예약할 수 있다고 해요! 당일예약을 하면 바로 동네에 있는 병원에서 백신을 맞을 수 있으니 참 편할 것 같아요ㅎㅎ

 

 

 

 

 

이제 국내에도 코로나19 백신 1차 누적 접종자가 1000만명이 넘었다고 해요. 최근 접종 대상자가 30~40대로 확대되면서 백신 접종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데 하루빨리 모든 사람들이 백신을 맞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얼른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다시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