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리뷰

직장인 혼밥러들을 위해 정리한 찐 홍대 맛집 리스트

by jeaniel 2022. 8. 10.

오늘은 정보성 글이 아닌 맛집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홍대에서 직장을 다니다보니 홍대에 있는 음식점들을 정말 많이 방문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맛있었던 찐 맛집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식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홍대 돈수백 추천!



홍대 국밥집 투탑을 꼽으라면 보승회관과 돈수백이 있는데요. 원래는 보승회관을 조금 더 좋아했는데 요즘은 돈수백이 더 끌리더라고요. 직장인들도 많고 학생들도 많아서 혼밥하는 분들도 있고 단체로 오는 사람들도 많아요. 배부른 한 끼 식사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국밥 맛집 돈수백이었습니다.

이색 음식이 먹고 싶을 때는 할랄가이즈


예전에는 할랄푸드 음식점들을 찾기 어려웠는데 요즘은 할랄푸드가 점점 더 늘어나는 것 같아요. 할랄푸드는 처음이라서 향신료 냄새가 강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상당히 대중성 있는 맛이었어요.


플래터로 시키면 이렇게 고기와 함께 샐러드, 빵이 한 세트로 같이 나옵니다. 비건이신 분들을 위한 팔라펠 메뉴도 있어서 육식, 채식 하시는 분들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원래 뉴욕에서 푸드트럭으로 시작된 곳이라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패스트푸드점처럼 혼자 먹기에 편한 곳이에요!



매운 라멘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화산라멘 멘야마쯔리


사실 저는 라멘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유일하게 자주 가는 곳이 바로 화산라멘 멘야마쯔리입니다. 라멘 좋아하시는 분들은 홍대에 지로우라멘 추천드려요(현직장, 전직장 동료분들 모두 좋아하는 라멘 가게였습니다)


다만 매장이 넓지 않기 때문에 여럿이서 가기에는 조금 불편할 것 같고 혼자 혹은 두 명이서 가기에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양도 푸짐하고 고기도 부드럽고 느끼하지 않고 맛있게 매운 맛의 라멘이에요. 맵기도 조절가능하니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은 가장 낮은 단계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옛날짜장면이 먹고플 땐 동보성 홍대점



옛날 짜장면이 먹고싶을 떄는 홍대에 있는 동보성 정통옛날짜장! 가게 입구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정감있는 동네 맛집 느낌 나지 않나요? 면도 부드럽고 얇아서 자장면 양념과 잘 어우러지고 맛있어요! 또 어르신분들도 많고 혼자 오는 사람들도 많아서 혼밥하기 편한 식당이랍니다. 소고기매운유니자장과 간자장이 있는데 매콤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유니자장을, 옛날 자장면 좋아하시는 분들은 간자장 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홍대의 핑크핑크한 카레 맛집 파쿠모리


왜 핑크핑크하냐면 가게가 입구부터 간판이 핑크색으로 되어있어서 굉장히 눈에 잘 띄는 가게입니다. 홍대 걷고 싶은 거리 중앙에 위치해있어서 지하철역과도 멀지 않아서 찾기 쉬워요. 가게 내부도 일본 소품들이 많아서 진짜 일본에서 먹는 느낌이에요.


드라이 믹스, 가츠돈, 드라이 에비후라이, 버섯 카레, 가라아게 카레 등 원하는 메뉴를 추가하여 카레에 곁들여 먹을 수 있어요. 가성비도 괜찮고 가게 분위기도 좋고 추천하는 카레 맛집 중 하나입니다.

가성비 햄버거 맛집 버거리


외국인분들도 정말 많이 오는 홍대의 대표 버거 맛집인 버거리! 근처에 쉑쉑버거도 있는데 버거리는 특히 가성비가 정말 갑이에요. 요즘은 수제버거가 정말 비싼데 버거리는 세트 메뉴를 시켜도 만 원 이하랍니다. 그리고 감자튀김이 제가 좋아하는 약간 도톰한 스타일의 감자튀김이에요. 회전율이 빠르긴 한데 사람이 많아서 웨이팅을 해야할 수도 있어요!

혼밥하기 좋은 곳은 아니지만 적어보는 족발 맛집 탐탐오향족발


혼밥하기 좋은 장소는 아니고 회식 장소로 추천하는 맛집이에요. 냄새에 조금 민감한 편이라 사실 족발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회식 장소로 갔던 탐탐오향족발에서 족발을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냄새도 전혀 안 나고 정말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족발 좋아하시는 분들은 홍대에 있는 탐탐오향 족발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이상으로 홍대 직장러가 추천해본 홍대의 찐 맛집 리스트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