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정보

같이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by jeaniel 2021. 2. 4.

어릴 때야 아무리 피곤해도 자고 일어나면 끄떡없었는데 이제는 영양제를 복용하지 않으면 아무리 잘 자도 몸이 피로한 느낌ㅠㅠ

몇 년전만 해도 영양제는 비타민A만 복용했지만 현재는 종합비타민(칼슘,마그네슘,비타민D, 아연), 비타민A, 오메가3, 루테인, 프로폴리스를 복용하는 것이 제 일상 루틴이 되었습니다. 까먹고 영양제를 못 챙겨먹으면 몸이 찌뿌둥하고 피로한 느낌까지 드네요. 

 

저 같은 경우 영양제 복용법을 제대로 모르고 빈속에 비타민A를 섭취하고 후식(?)으로 아메리카노를 마시다가 결국 위에 탈이 나는 바람에 아침을 챙겨먹은 후 영양제를 복용하고 있네요. 영양제를 한꺼번에 먹는 건 좋지 않다고 들었기에 시간 간격을 두고 영양제를 복용하고 있는데요. 문득 함께 먹으면 안 좋은 영양제 조합은 무엇이 있을지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찾은 함께 먹으면 안 좋은 영양제 궁합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함께 먹으면 환장의 짝꿍 

무료 이미지사진

 

 

 

철분 + 종합비타민(마그네슘, 아연, 칼슘)

제가 먹는 종합비타민에도 마그네슘, 아연, 칼슘이 들어있는데요. 종합비타민은 철분과 함께 복용하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종합비타민 속 미네랄과 철분이 만나면 체내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흡수율이 떨어진다고 해요. 

 

루테인 + 비타민A

루테인과 비타민A를 같이 먹을 경우에는 설사 증상이 있을 수 있고 비타민A 과잉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두 가지 영양제를 섭취하는 분들이라면 시간차를 두고 영양제를 섭취해주세요!

 

무료 이미지 사진

 

비타민C + 감기약

비타민C와 감기약 또한 함께 섭취하면 안 됩니다. 감기약에는 벤조산나트륨이라는 방부제역할을 하는 성분이 있는데 비타민C와 같이 복용할 경우 벤젠 성분으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벤젠은 강력 발암물질로 인체에 해로운 성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 간격을 두고 비타민C와 감기약을 섭취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메가3 + 감마리놀렌산

감마리놀렌산은 오메가6 지방산의 일종입니다. 오메가3와 함께 복용할 경우 인체에 해로운 것은 아니고 감마리놀렌산에 있는 오메가6지방산때문에 오메가3의 효과가 감소된다고 하네요. 


영양제를 복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