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아이폰

아이폰 위치추적 나의 찾기 발견된 위치 없음 뜨는 이유

by jeaniel 2024. 6. 27.

오늘은 아이폰 위치추적을 통해 내 기기 찾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나의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기기 위치를 찾을 때 왜 '발견된 위치 없음'이라고 뜨는지 그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바로 포스팅 진행해보겠습니다. 

 

아이폰 위치추적하는 법 포스팅

 

아이폰 위치추적 하는 법 

 

나의 찾기는 기기 내에 내장된 위치 추적 기능을 통해 기기를 분실했을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위치추적 서비스입니다. 

아이폰 위치추적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설정에 나의 찾기가 있다. 나의 찾기 기능을 활성화한다.

 

아이폰 설정 앱에 들어가면 맨 위에 본인 프로필 계정이 보이는데요. 여기에 들어가시면 '나의 찾기'가 있습니다. 

나의 iPhone 찾기가 비활성화되어있다면 '끔'으로 표시되어있는데요. 이를 ''으로 설정하여 나의 아이폰 찾기 기능을 활성화시켜줍니다. 

 

나의 iPhone 찾기를 활성화하면 위치추적이 가능하다.

 

나의 iPhone 찾기가 활성화되면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기기를 찾을 수 있는데요. 

나의 찾기를 통해 기기를 찾으려면 아이클라우드에서 위치추적을 해야하는데 이 방법은 다음 목차에서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배터리가 없는 경우 자동으로 마지막 위치가 공유된다.

 

이제 여기서 나의 iPhone 찾기를 활성화가 끝나면 마지막 위치 보내기 옵션도 활성화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배터리가 없거나 잔량이 거의 남아있지 않은 경우 애플에 위치가 공유되어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견된 위치 없음' 뜨는 이유

 

아이폰을 분실했다고 가정하여 iCloud를 통해 내 핸드폰 위치추적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태블릿 혹은 PC에서  iCloud 사이트에 들어가 로그인을 해줍니다. 

 

iCloud에서 내 기기 위치를 추적할 수 있다.

 

원래 아이클라우드에 로그인을 하려면 이중 보안으로 인해 핸드폰에서 코드 6자리 수를 받아 추가 인증을 해야하는데요. 

하지만 폰이 분실되었을 경우 이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한 후 하단에 있는 '기기 찾기'를 선택합니다. 

 

 

기기 찾기에서 아이클라우드에 연결된 모든 애플 기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결된 모든 기기를 조회했을 때 위치 대신 '발견된 위치 없음'이라고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대한민국에서는 아이폰 위치추적 서비스가 법적으로 불가능하다.

 

근처에 있는 경우 기기를 찾을 수 있도록 사운드 재생은 작동했지만 위치를 켜놓았음에도 위치 없음이라고 뜨는 것이었습니다. 

이류를 알기 위해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본 결과 그 원인을 알게되었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위치 공유가 안 되는 이유

 

바로 위치추적 기능이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법률에 따라 이용할 수 없는 기능이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나의 찾기 서비스를 활성화해도 대한민국에서 아이폰을 이용하는 경우 위치추적을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사운드 재생으로 근처에 있는 애플 기기를 찾을 수 있다.

 

찾아본 결과 한국에서는 위치 추적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국내 아이폰 유저 모두 같은 현상을 겪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신 근처에서 핸드폰을 분실한 경우에는  소리를 재생하여 기기를 찾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아이폰 사운드 재생하는 법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위치추적 방법과 발견된 위치 없음이 뜨는 이유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