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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여행준비

진에어 모바일체크인 좌석 예약 ft. 불가 이유

by jeaniel 2024. 3. 20.

오늘은 진에어 모바일체크인 좌석 예약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또한 진에어 모바일체크인이 불가능한 경우 원인과 해결방법까지 함께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진에어 모바일 체크인 예약 후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진에어 모바일체크인 좌석 예약 후기 포스팅 썸네일

 

진에어 모바일체크인 신청 방법 

 

각 항공사마다 모바일체크인 가능기간이 조금씩 다른데요. 

아시아나 같은 경우는 항공권 구매한 후에 미리 모바일 체크인을 할 수 있었는데 진에어는 출국 24시간 전부터만 모바일체크인이 가능하더라고요. 

 

진에어 앱을 통해 모바일체크인 신청 가능하다. 여행사를 통해 구매한 경우 따로 예약번호를 입력해야한다.

 

저는 진에어 모바일 앱에서 모바일 체크인을 신청했습니다. 저는 여행사를 통해서 항공권을 구매한 거라 바로 예약 조회가 나오지 않더라고요. 

저처럼 여행사를 통해서 구매하신 분들은 예약조회>나의 예약에 들어가셔서 예약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출발 24시간 전부터는 체크인 상태 옆에 체크인 박스가 보이는데 여기서 모바일 체크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예약자 정보와 탑승객 정보가 불일치한 경우 모바일 체크인이 불가능하다.

 

탑승객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비행기 좌석도 미리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실 모바일 체크인은 이티켓 발권보다는 좌석 지정 때문에 미리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더라고요. 

 

모바일 체크인을 하면 좌석을 미리 지정할 수 있다. 모바일 체크인을 하는 사람이 많은 편이다.

 

이렇게 좌석을 미리 지정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모바일 체크인 하시는 분들이 많아 앞쪽 좌석은 이미 예약이 차있더라고요. 

진에어 좌석은 3좌석 - 4좌석 3좌석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부가서비스 신청하면 더 넓은 좌석을 선택할 수 있긴 한데 저는 따로 신청하지는 않았습니다. 

 

 

진에어 모바일 체크인 후기 

 

탑승객 정보까지 입력하고 나면 탑승권 확인 및 발송이 가능하답니다. 

저는 여행사에서 가족 3명 항공권을 한꺼번에 사서 체크인을 동시에 했습니다. 그리고 각각 핸드폰 번호로 탑승권을 발송했습니다. 

 

탑승권 발송을 누르면 모바일 체크인 qr코드가 전송된다.

 

탑승객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이렇게 탑승권 발송을 할 수 있어요. 탑승권 발송을 누르면 입력한 핸드폰 번호로 모바일 탑승권이 전송됩니다. 

전송된 카톡 탑승권에 QR코드가 있어서 공항에서는 해당 qr코드를 보여주면 티켓을 발권할 필요 없습니다! 

 

진에어 모바일 체크인 불가한 경우 

 

진에어 모바일 체크인이 안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때는 다음 2가지가 원인입니다. 

첫째, 예약자 정보와 탑승객 정보가 불일치한 경우 

항공권을 예약할 때 입력한 정보와 입력한 탑승객 정보가 다른 경우에는 모바일 체크인이 불가능하다고 해요. 이런 경우에는 항공권 예약 정보를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저도 진에어 예약할 때 입력한 정보가 달라서 다시 수정을 했더니 정상적으로 모바일 체크인이 되더라고요. 

▶이전 포스팅: 여권 재발급 후 진에어 여권번호 변경 후기

둘째, 해외 출발 국제선 구간인 경우 

진에어에서는 한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인 경우에는 모바일 체크인으로 미리 신청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해외에서 출발하는 국제선의 경우에는 일부 구간만 모바일 체크인 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요. 참고로 제가 갔던 대만은 한국으로 돌아올 때는 모바일 체크인을 지원하지 않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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