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네이버

네이버웹툰 기록 삭제하는 방법

by jeaniel 2024. 2. 24.

오늘은 네이버웹툰 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네이버웹툰에서 내가 본 웹툰 기록을 지우고 싶은데 어디서 삭제하는 지 모르시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내가 본 네이버 웹툰 기록삭제하는 방법 포스팅 지금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네이버웹툰 기록 삭제하는 방법 포스팅 썸네일

 

네이버웹툰 기록 삭제하는 법 

 

네이버웹툰에서 내가 본 웹툰의 기록을 삭제하려면 pc보다는 모바일 앱을 이용하셔서 나의 웹툰 기록을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첫째, 네이버 웹툰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없으신 분들은 네이버웹툰 앱을 먼저 다운로드해주세요. 

 

네이버웹툰 기록 삭제는 앱에서 가능하다.

 

네이버웹툰 앱을 실행하면 하단에 MY가 있습니다. MY를 눌러주세요. 

MY에서 가운데에 있는 최근 본을 클릭하시면 본인이 시청한 웹툰 기록을 쭉 볼 수 있습니다. 

 

MY에서 편집을 눌러 본 웹툰을 삭제할 수 있다.

 

여기서 편집을 눌러 삭제하고 싶은 웹툰을 선택한 후에 선택삭제를 누르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아래 사진처럼 오늘도 사랑스럽개 웹툰을 본 흔적을 지우고 싶으면 선택한 후에 선택삭제를 누르시면 됩니다. 

 

삭제할 웹툰을 체크한 후 선택삭제를 누른다.

 

삭제를 원하는 웹툰 옆에 있는 체크박스를 클릭한 후 선택삭제를 누르면 최근 본 웹툰 목록에 더이상 해당 웹툰이 뜨지 않습니다. 

※웹툰 기록 삭제하는 방법 (다시 정리) 

  1. 네이버웹툰 앱 실행하기 
  2. MY에 들어가기 
  3. 최근 본>편집 클릭하기 
  4. 삭제할 웹툰 체크하기 
  5. 선택삭제하기 

 

기록을 삭제하면 더이상 최근 본 웹툰 목록에 뜨지 않는다.

 

이렇게 선택삭제를 완료하고 나면 최근 본 웹툰 목록에 더이상 오늘도 사랑스럽개 웹툰을 본 기록이 뜨지 않게됩니다. 

내가 본 웹툰 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분들은 위의 방법으로 네이버 웹툰 앱에서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저는 웹툰 장르를 안 가리고 보는 편이라 연애, 스릴러, 공포, 코믹 등 정말 많은 웹툰을 본 것 같아요. 

저는 제가 들은 노래 목록이나 웹툰 기록을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아하는 성격(?)이라서 누군가가 제 웹툰 기록을 본다고 생각하면 정말 싫더라고요. 

저처럼 내가 본 웹툰 목록을 공유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웹툰 기록 삭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웹툰 공포, 미스테리 추천 

 

번외로 기기괴괴같은 미스테리나 공포 웹툰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제가 재밌게 본 웹툰 리스트를 가져와보았습니다. 

기기괴괴같은 웹툰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공포, 미스테리 웹툰 리스트를 확인해보시기 바라요. 

▼내가 본 네이버, 다음 웹툰 베스트 5 (공포, 스릴러)

 

다음, 네이버 웹툰 장르별 베스트 5 - 공포, 미스테리, 스릴러, 연애/드라마

웹툰이 나의 일상에 들어온지 벌써 10년이 넘었다. 중학생 시절부터 주구장창 웹툰과 함께한 인생. 너무나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섭렵한지라 장르를 나눠서 재미있게 본 웹툰을 소개해보려 한다

jeanniele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