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정보

아이폰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하는 법 ft. 갤럭시

by jeaniel 2024. 1. 6.

오늘은 아이폰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이신 분들은 스크롤을 쭉 내리면 갤럭시에서 발신자 표시제한을 차단하는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신자표시제한 차단하는 방법 포스팅 썸네일

  1. 아이폰에서 차단하는 법 
  2. 갤럭시에서 차단하는 법 

아이폰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하는 법 

 

요즘은 스팸 전화나 보이스피싱 때문에 발신자표시제한으로 걸려온 전화는 함부로 받으면 굉장히 위험하죠. 

이런 경우에는 아예 발신자표시제한으로 전화를 하는 것을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따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 발신자표시제한 전화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전화를 클릭한다. 전화 설정에서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를 활성화한다.

 

지금 바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아이폰 설정에서 전화를 선택해 주세요. 

여기서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 선택이 있습니다. 클릭하신 후 발신자표시제한으로 걸려오는 전화 차단을 하시면 됩니다. 

· 방법: 설정>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 선택> 발신자표시제한으로 걸려오는 전화 차단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를 활성화하면 알 수 없는 번호에서 걸려온 전화는 착신음을 소거하고 음성 사서함으로 바로 넘어갑니다. 

사실 아는 사람이 굳이 발신자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거는 일은 없죠. 

 

 

 

한국에서는 아이폰인 경우에는 *23#를 누르고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발신자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걸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안드로이드에서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하기 

 

아이폰에서 그랬던 것처럼 갤러시에서도 발신자표시 제한된 번호를 차단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전화 앱을 실행한 후 설정에 들어간 후 수신 차단을 선택해 주세요. 

그 후 *입력창에 23#을 입력한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놓으면 앞으로는 발신자표시제한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하는 법

 

아이폰 문자 차단 스팸문자 필터링 설정하기

오늘은 아이폰 문자 차단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따라 피싱이나 스팸 문자가 여기저기 정말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 거의 하루에 10개 정도의 광고문자를 받는 것 같은데 그 중 같

jeannielee.tistory.com

 

보통은 발신자표시가 안 보이게 전화가 온다는 것 자체가 범죄, 보이스피싱, 스팸, 사생활침해의 이유로 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물론 정말 중요한 전화일 가능성도 있겠지만 그런 경우는 극히 드물기 때문에 웬만하면 발신자표시제한 차단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하는 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