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카카오

카카오 T 전기 자전거 타는 법, 요금 바이크 보험료 주차 방법

by jeaniel 2022. 9. 18.

오늘은 카카오 T 바이크로 동네에 있는 호수공원을 쭉 돌고 왔습니다. 전기 자전거는 처음 타보는데 속도감이 있어서 그런지 일반 자전거보다 훨씬 재밌더라고요. 게다가 늦은 시간에 가서 그런지 사람도 거의 없어서 1시간 정도를 정말 재미있게 달리고 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 T 전기바이크를 빌리는 법부터 요금, 속도, 주차 등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T 통해 자전거 대여하는 방법

 



혹시 카카오 택시를 사용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만약 카카오 택시를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카카오 T 어플이 깔려져있을텐데요. 아직 없으신 분들은 카카오 T 앱을 먼저 다운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홈에 있는 바이크를 클릭하시면 현재 위치를 확인하여 주변에 바이크가 있는 곳을 지도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찾으셨으면 자전거에 있는 QR 코드를 찍어 자전거를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미리 요금을 내는 게 아니라 자전거를 타고 나면 후불결제를 하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타셨다가 반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T 자전거 대여의 장점은 일반 자전거 대여점이라면 다시 대여점까지 가야하지만 카카오 바이크는 그럴 필요가 없다는 점이 편리하더라고요.

카카오 T 자전거 요금 및 주차 반납 방법

 

 

 

 


다음은 요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도에서 자전거를 탐색하시면 기기 핀을 눌러서 서비스 지역과 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출발하기 전에 미리 도착지 주변의 이용종료 가능한 지역을 확인하셔서 요금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지역 외에 다른 곳에 자전거를 반납하시면 추가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전거를 사용하고 주차를 할 때는 통행을 방해하는 차도나 자전거도로에 주차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지하철역으로 들어가는 입구와 버스 정류장과 택시 승강장 10m 이내도 불가능합니다.

 

 

놀이터와 다리 밑 , 지하주차장도 주차가 불가능합니다. 

 

 

 

호수공원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전기 자전거를 타니 속도감이 있어서 훨씬 더 재미있고 정말 기분이 좋더라고요. 앞으로도 종종 자전거를 빌려서 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자전거 이용 종료 할 때는 잠금장치를 잠근 뒤에 이용종료 버튼을 눌러 종료하시면 됩니다. 또한 다음 사용자를 위해 주차된 자전거 사진을 찍어서 마무리하면 끝입니다! 

 

 

카카오 T 자전거 요금 

 

카카오 t 바이크 이용 시 요금이 얼마나 부과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전동바이크의 경우에는 지역과 이용한 시간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먼저 전동 바이크 요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인천 서구, 전주, 울산의 경우에는 기본요금 200원에 추가요금은 1분마다 150원입니다. 기본요금에는 잠금해제비용과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외의 지역은 기본료가 1,500원이며 추가요금은 1분 마다 100원입니다. 

 

일반 바이크의 경우 전동바이크보다 저렴합니다. 인천 서구와 울산은 기본료가 500원(20분)이며 추가요금은 10분마다 200원입니다. 그리고 서비스 가능 지역이 아닌 다른 곳에서 자전거를 반납하는 경우에는 수수료 2만원이 추가로 부과됩니다. 웬만하면 서비스 가능 지역 내에서 반납하는 것이 좋겠죠. 

 

 

 

카카오페이 결제를 사용하니 자전거를 반납하고 이렇게 바로 결제가 완료되더라고요. 저희 동네(인천 서구)에는 카카오 바이크가 별로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고 이용 방법도 편해서 앞으로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 아직 전기 자전거 타본 경험이 없는 분들은 한번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속도가 빠른 것 같아 무서웠지만 계속 타다보니 일반 자전거보다 더 쌩쌩달리니 무척 재미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