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금융

하나카드 마케팅 동의 취소 전화 안오게 하는 법

by jeaniel 2025. 5. 31.
반응형

혹시 하나카드 마케팅 동의 해두셨던 분 계신가요? 저는 동의한 기억이 없는데 저도 모르는 사이에 동의를 한 것 같아요. (아마 선택사항으로 작게 자동 체크가 되어있을 확률多)

그런데 요즘은 전화도 하루에 3~4번씩 오고 처음에는 1800-1111로 오기에 그냥 안받았는데 나중에는 1599-0170으로 다른 번호로도 오더라요..ㄷㄷ

저처럼 하나카드로 계속 전화가 오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동의 해제하는 방법을 공유해보겠습니다! 

 

하나카드 마케팅 동의 취소하는 법

 

하나카드 마케팅 동의 취소하기! 

 

마케팅 수신 동의 취소는 각각 하나카드 앱, 홈페이지, 고객센터로 가능합니다

하나카드 앱을 다운받으신 분들은 여기서 하시는 게 가장 빨라요. 그럼 앱에서 수신 철회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하나카드 앱 화면 전체 검색창에 마케팅을 입력한다.

 

먼저 하나카드 앱을 실행해주세요. 로그인이 되어있으면 우측 하단에 있는 [전체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돋보기 표시 되어있는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돼요. 

그다음에 전체 메뉴에서 검색창에 마케팅을 입력해줍니다! 

 

마케팅 수신채널 동의 항목이 있다.

 

'마케팅'이라고 입력하면 밑에 자동검색어로 설정 > 알림 설정 > 마케팅 수신채널 동의가 나옵니다. 여기 들어가셔서 전화, 문자, 이메일, 앱푸시를 전부 체크 해제해주시면 끝입니다! 

 

 

수집 · 이용에 관한 사항 아래를 보면 [영리성 정보 수신동의]가 있는데 저도 모르게 전부 체크 표시가 되어있더라고요. 그래서 전부 체크 해제해주었습니다. 

 

영리성 정보 수신동의를 전부 체크 해제한다.

 

홈페이지에서 하려면 또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해서 모바일 앱이나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는 게 가장 빠릅니다!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직접 마케팅 수신 동의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1800-1111로 전화하시면 돼요. 

 

마케팅 정보 수신 채널 동의 정보가 변경되었다.

 

동의 정보 변경이 완료되면 이렇게 문자, 이메일, 전화, 우편 채널 동의 안함으로 바뀝니다! 

와 근데 우편까지 마케팅을 하는 지는 몰랐네요...사실 전화도 적당히 오면 이렇게까지 안하려고 했는데 하루에도 3~4번씩 전화가 오니 너무 짜증나더라고요. 

나도 모르게 마케팅 수신에 동의하거나 실수로 마케팅 정보가 변경되었다면 위 방법으로 해결해보시기 바라요. 


지금까지 jeaniel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